오픈애즈 insighter

[세계1주] 2020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

오픈애즈

2020.04.22 14:59 조회수 1285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세계1주] 2020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 [인포그래픽]

Where Your Audience Is Watching, Discovering, and Buying in 2020 [Infographic]

 

최근 1000명의 소비자와 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애니모토는 밀레니얼 세대 구매 결정의 75%가 한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밀레니얼 세대는, 온라인에서 크게 성장한 세대인데, 이러한 응답 수치는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상당히 다양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브랜드와 마케터가 주요 타겟 시장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플랫폼에 집중을 해야 할까요?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애니모토의 팀은 그들의 연구를 세대별로 분석해보았습니다.

 

- Z세대는 브랜드를 따르기 위한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을 선택했습니다.

- 베이비붐 세대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피드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 Z세대, 밀레니얼, X세대는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주로 유튜브 플랫폼을 선택했습니다.

 

사람들마다 소셜 미디어 내 브랜드와 관여하는 방법은 각각 다릅니다. 특히나 소비자들을 세대별로 구분해서 분석 시 이 수치는 더 다르게 나옵니다. 당신의 소비자, 즉 타겟이 주로 활동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미디어의 습관을 이해하는 것이 고객의 온라인 검색과 구매를 어떻게 하고 이에 맞춰 접점을 만들어 가는데 있어 핵심 사항입니다. 마케팅을 하는데 당신의 타겟이 어디에 속하고 그들의 소셜 미디어 선호도와 활동을 미리 분석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 #소셜미디어
  • #세대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