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한국인 넷플릭스 결제액 추이 / 스마트폰-PC 수요 두 자릿수 감소

오픈애즈

2020.05.28 18:52 조회수 26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한국인 넷플릭스 결제액 추이 / 스마트폰-PC 수요 두 자릿수 감소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온라인 광고 분쟁 급증

정보통신기술분야 분쟁조정센터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 분쟁조정/상담 신청이 지난해 총 5천 659건으로 전년도보다 68% 증가했다고 합니다. 분쟁신청 유형은 광고 대행자가 식당/미용실/쇼핑몰 등 중소상공인에게 '포털사 광고 담당자로 사칭'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인지도 높은 광고를 해준다'라고 속이는 기망행위, 허위/부당한 광고 계약 등이 있었습니다. 이에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앞으로 각종 피해사례를 줄이기위해 SNS, 중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마케팅 교육, 토크콘서트, 점프업허브 입주사 대상 교육 등을 통해 중소상공인에게 2차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인 넷플릭스 결제액 추이

와이즈앱이 넷플릭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2018년 4월 넷플릭스 결제금액은 35억원, 유료 사용자 28만명 수준이었지만 지난해 4월 결제금액 185억원, 유료 사용자 142만명으로 빠르게 성장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4월에는 결제금액 439억원, 유료 사용자 328만명으로 대폭 상승했습니다. 4월 기준 넷플릭스 국내 사용자는 1인당 월평균 1만 3385원을 넷플릭스에 지불했으며, 전체 유료 사용자 중 20대가 37%, 30대가 25%, 40대가 19%, 50대 이상이 19%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폰-PC 수요 두 자릿수 감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스마트폰과 PC 수요가 1년 새 두 자릿수 감소폭을 보였다고 합ㄴ다.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13.7% 하락이 전망되었습니다. PC시장 역시 전년보다 10.5% 출하량 감소가 예측되었습니다.

 

 

  • #넷플릭스
  • # 온라인 광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