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브랜딩 #마케팅 1위. 브랜드의 컬러가 갖는 의미에 대하여 by STONE 티파니의 민트, 샤넬의 블랙, 마켓컬리의 퍼플... 브랜드가 고객과 소통하고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는 데 있어서도 색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내 브랜드, 혹은 우리 브랜드는 어떤 색입니까? 그 색은 어떤 메시지를 세상에 발신합니까? 그 메시지가 브랜드의 고객과 세상에 하나의 목소리로 가 닿는지요? 2위. 마케팅 글쓰기, 6가지 기본 원칙 by 남미미 마케터가 글 쓸 때 명심하면 좋은 여섯 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대단치는 않지만 잊기 쉬운, 그래서 저도 틈틈이 꺼내보는 것들입니다. 3위. 또 일기장 같은 블로그를 쓰는가? by 콘텐타 블로그는 당신의 일기장이 아닙니다. 일기 쓰듯이 자유롭게 끄적거리면, 일기장이 그렇듯 다른사람이 보지 못하고 자신만 보게되는 글이 됩니다. 4위. 키워드광고, 중요한 건 기준이다. by 오피노 모든 일이 그렇듯, 기준이 가장 중요하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쉽게도 정답은 없다 입니다. 그렇지만 꼭 명심해야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위. 요즘 세대가 광고를 소비하는 3가지 방식 by 마케팅하는 천대리 시장 경제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광고를 소비하는 방식도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웅크린 생각들 컬래버레이션은 크게 MZ 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브랜드들의 합작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여전히 소비 트렌드를 움직이는 주체로 자리 잡고 있는 MZ 세대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에 대해 라우드소싱 에디터 최모가 소개해드립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저들은 트렌드에 예민하고 오락 위주의 콘텐츠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므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시 이러한 점을 고려해야 한다. 즉, 콘텐츠 차별화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퀄리티 높은 이미지를 사용하고 전략적으로 카피를 작성해야 한다는 말은 너무 뻔한 말일 것이다. 대체 무신사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요? 데이터로 알 수 있는 무신사의 가장 다른 점은 남성의 구매 경험률이 매우 높다는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