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프두의 매거진

회원가입률 쭈~욱 끌어올리는 마케팅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레시피 #1]

이프두

2020.06.10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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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고민 

"신규 방문객의 회원가입을 늘리고  싶어요."

 

일반적으로 쇼핑몰의 회원가입률은 1~2% 내외입니다. 

광고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유입되더라도 그중 98%는 곧바로 반송되거나 2 페이지 뷰 이내에 이탈해버리죠. 하지만 신규 회원이 뒷받침되어야 쇼핑몰이 성장할 수 있기에, 우리는 계속해서 신규 회원을 유치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좀 더 효율적으로 신규 회원 가입수를 늘릴 수 있을까요? 

 

 

이프두의 제안

사이트에 관심을 보이는 신규 방문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메시지를 

딱 좋은 순간에 자동으로 보내세요!

 

 

  

(1) IF - 고객 세분화


세그멘테이션 조건: 첫 방문이고 3 페이지 뷰 이상 보고 있는 사용자

 

 



[▲이프두 고객 세분화 화면 캡처]


이프두에서 신규 회원가입 유도를 위해 가장 많이 설정된 세그멘테이션 조건입니다. 우리 사이트에 처음 방문했지만 3페이지 이상 보고 있다는 것은, 여러 페이지를 둘러보면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생기거나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때 회원 가입하면 주어지는 혜택에 대해 정성을 가득 담은 메시지를 노출하여 방문 고객의 마음을 붙잡아 볼 수 있습니다. 

 

 

(2) DO - 마케팅 액션


내용(Reward):신규 회원가입 시 혜택 

액션(Action): 회원가입 유도

 

자동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작성하실 때, 반드시 내용과 액션에 대해 함께 고려하셔야 합니다. 신규 회원가입 유도의 경우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혜택(Reward)을 제시하며 회원가입 액션(Action)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오토 메시지 중 [푸시노트] 캡처

 

 

좌측 예시는  이프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회원가입 유도 메시지입니다. 이프두가 제공하고 있는 무료체험 서비스를  강조했습니다. 우측 예시는  회원가입 시 지급되는 무료샘플 8종 쿠폰을 회원가입 혜택으로 제시한 일반 쇼핑몰의 메시지입니다. 판매하는 제품이나 사이트 정책에 따라 보상은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CTA(Call To Action)입니다. 클릭을 유도하는 CTA를 추가해 마케팅 메시지의 클릭률을 높이고 효율도 함께 측정할 수 있습니다. 

 

 

(3) 인사이트 획득, 효율은?

 

 


 

OO 사이트의 경우 신규 방문객 회원가입  전환율 194.4%를 달성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세그멘테이션에 로그인하지 않음과 누적 구매수가 없음이라는 조건을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식품 커머스 사이트의  전환율이 97.6%로 거의 두 배 상승했고, 주얼리 쇼핑몰의 경우 전환율이 133.3% 상승하여 회원 가입률이 두 배 이상 좋아졌습니다.

 

이들 모두 방문객 데이터와 자사 사이트의 사용 환경에 대해 분석한 뒤, 세그멘테이션 조건과 마케팅 콘텐츠를 적절히 조합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온 사이트 마케팅 & 마케팅 자동화 이프두 서비스를 통해

01. 마케팅 목표를 선정하고

02. 목표에 맞는 고객들을 세분화한 뒤

03.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마케팅 관리는 물론이고 지금보다 더 높은 효율과 실적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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