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클링크, 마케터를 위한 SNS광고, 협찬 표기 가이드 배포 / 넥슨, 라인프렌즈와 IP 협업

오픈애즈

2020.07.15 14:33 조회수 654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클링크, 마케터를 위한 SNS광고, 협찬 표기 가이드 배포 / 넥슨, 라인프렌즈와 IP 협업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클링크, 마케터를 위한 SNS광고, 협찬 표기 가이드 배포

SNS 인플루언서를 앞세운 리뷰/체험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됨에 따라 소비자 기만 광고 및 과장 광고 등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천ㆍ보증 등에 관한 표시ㆍ광고 심사지침’ 개정안을 확정해 발표하는 등 SNS 광고ㆍ협찬에 대한 규제가 본격화되는 추세인데요. 이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링크’(운영사 버즈비터즈)가 SNS 광고 지침을 알기 쉽게 풀이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규제 가이드”를 배포합니다. 가이드는 마케터가 필요에 따라 살펴볼 수 있도록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가이드’와 ‘품목별 광고 심의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이드는 클링크 홈페이지 (https://c-lnk.com/) 또는 링크(https://abit.ly/brr8ht)을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넥슨, 라인프렌즈와 IP 협업

넥슨이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카트라이더 IP 사업 다각화에 나섰습니다. 넥슨과 라인프렌즈는 카트라이더 IP 사업 전반에 걸친 협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캐릭터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캐릭터 상품 출시, 글로벌 라이선스 사업 등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습니다. 앞으로 다오, 배찌 등 카트라이더 캐릭터 인형 등을 라인프렌즈에서 판매하고,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역으로 카트라이더에 등장합니다. 또한, 영상 콘텐츠 및 메신저 스티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양사 협업은 이미 중국에서 성과를 내고 있으며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가 카트라이드 러쉬플러스 신규 캐릭터로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티몬에서도 토스결제 가능해진다 

티몬이 간편결제 수단으로 토스결제를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티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결제 시 '토스'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고 고객 본인의 모바일 내 토스 앱에서 결제 확인 과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기념으로 이벤트도 열립니다. 오는 31일까지 토스 결제로 티몬에서 5000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은 최대 5000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보험상품 판매한다 

네이버가 지난달 22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NF 보험서비스' 법인 등록을 마쳤습니다. 법인 설립 목적은 보험대리점업, 통신판매업, 전화권유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으로 보험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법인보험대리점 형태의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NF 보험서비스는 직접 보험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닌, 보험 모집을 위한 계열사"라며 "아직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과 일정은 미정이지만, 하반기에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넥슨
  • #라인프렌즈
  • #네이버보험
  • #클링크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