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7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07.16 17:43 조회수 1262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미디어 & 마켓 리포트_7월호

  • 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MARKET ISSUE
금융
고객을 잡기 위해 고금리 통장을 내놓는 ICT기업들
•인터넷전문은행 허가를 받지 않은 ICT기업들도 금융사와의 협업을 통해 높은 금리의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사례가 증가
•쇼핑·페이·멤버십과 같은 각 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떄 금리 혜택이 더 강화되는 형태
•이러한 금융상품은 플랫폼 락인(lock-in) 효과와 동시에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될 것으로 기대

수송·금융
지갑 열지 않고 자동차로 결제하는 카 커머스
•카 커머스란 탑승 중인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도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
•자동차 정비, 세차, 발렛주차, 대리운전, 차량 공유, 카풀링 서비스 등 자동차와 관련한 서비스 전력에서 활용이 가능
•카 커머스의 보편화는 차량 지능화, 사물인터넷, 핀테크 등을 연구하는 커넥티드카 시장 성장에 발맟춰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

서비스
택시 탈 때마다 포인트를 준다?
•호출 택시 시장의 주요 기업들은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도입중
•미터기 요금이 정해져 있어 금액 차별화가 어려운 택시 산업에서 후발주자인 호출 택시들이 유저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분석
•올해 8월 시행되는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 여부에 따라 호출 택시 플랫폼이 추후 활용할 서비스 전략은 보다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


MEDIA NEWS
튜브, 영상 광고보며 쇼핑하는 '트루뷰 포 액션 쇼핑 익스텐션' 출시 예고
•동영상 광고를 통한 브랜딩과 함께 제품의 구매까지 유도하는 '트루뷰 포 액션 쇼핑 익스텐션' 상품 출시 예정
•광고 재생 영역 하단에 쇼핑몰의 판매 제품을 나열해 보여주며, 가시성 높은 '구매하기' 버튼으로 유저의 액션을 효과적으로 유도
•2020년 7월 기준 국내에서는 Beta 상품으로 출시 예정이며, 특정 조건 충족 및 구글 담당자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집행 가능(단, 출시 일정 변동 가능성 有)

SK Btv,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광고 청약 플랫폼 오픈
•Btv 실시간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 타겟팅 광고가 가능한 '스마트 빅애드(Smart Big AD)', 마케터가 광고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셀프서브형 청약 플랫폼 오픈
•예산, 집행 기간, 노출 지역 등을 직접 설정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노출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
•동 단위까지 세세한 지역 타겟팅이 가능하고, 최소 10만원으로도 집행할 수 있는 TV광고라는 측면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임 시즌2 출시
•평일 저녁 8시 실시간으로 간단한 퀴즈와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하여 유저에게 상금을 제공하는 '프렌즈타임 시즌2' 오픈
•시즌1에서는 게임 업종 광고주만 집행할 수 있었으나, 시즌2부터는 모든 업종에서 집행이 가능해져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
•2019년 10월 첫 방송 이후 트래픽이 가파르게 상승해 짧은 시간 내 이슈라이징이 필요한 캠페인에 활용 권장(평균 DAU 40만명, 동시 접속자 수 15만명)

MEDIA NEWS BRIEF
네이버
M통합 배너 'AD'마크 일괄 적용(6/11~): 광고 영역 우하단 고정된 위치에 자동 적용
모바일 브랜딩 DA 사이즈 확대 및 브랜딩 DA 아웃스트림 동영상 상품 2종 추가
자동차판 신차 생중계 스폰서십 출시: 신차 생중계 콘텐츠와 브랜드 정보를 노출 할 수 있는 상품, 언택트 마케팅에 활용 가능
롤링보드 최소구매금액 가이드 폐지: (기존) 최소 부킹금액 500만원 ->(변경) 최소금액 가이드 폐지

GFA
GFA 신규 지면 추가: 네이버 > 모바일 메인 지면 내 검색 홈 하단 지면 추가
유사 타겟 기능 오픈: 고객 파일 등 광고주가 보유한 타겟 정보를 바탕으로 유사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타겟을 찾아 노출시킬 수 있는 타겟팅 기능

카카오모먼트
카카오톡 비즈보드 시뉵 랜딩 유형 '톡 캘린더'추가: 일정 안내 및 알림을 통한 행사 참여 유도가 가능한 신규 유형 '톡 캘린더' 추가
메시지 광고 소재 최적화 옵션 추가: 최대 10개까지 소재 등록 가능-> 높은 성과 소재의 노출 기회 확대

SMR
영화 큐레이션 상품 신규 출시: '로맨스/ 공포·스릴러/ 액션' 장르 위주로 콘텐츠 타겟팅 가능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동영상 인스트림 및 범퍼형 CPM 할인 프로모션: 7/1~8/31 집행 부넹 한해 CPM 단가 30% 할인
클래스팅
집행업종 확대 기념 프로모션 진행(~8월): 1) 최소집행 금액 가이드 완화 500만원->300만원 2) 500만원 이상 집행 시, 서비스율 10% 적용-2가지 혜택 중 택1 가능


FOCUS PRODUCT
구매에 영향을 주는 체험단·리뷰 광고
체험단/리뷰 광고란 특정 유저에게 제품 및 서비스 체러므이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고객들이 볼 수 있는 후기 작성을 유도하는 마케팅을 의미
직접 이용해본 경험을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다른 고객들의 구매 전환에 큰 영향을 줌
자사 쇼핑몰 후기 게시판을 비롯해, 블로그,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접점에서 홍보가 가능
* 주요 체험단/리뷰 광고 상품 안내


NEW MEDIA
트게더
•게임 특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인플루언서 & 유저 커뮤니티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게임/엔터테인먼트 업종 집행 추천
ㆍ 형태 : PC&MO
ㆍ 매체력 : 트위치 시청 유저 100,000명 이상 / 트위치 슽트리머 30,000명 이상
ㆍ 판매방식 : CPC, CPM
ㆍ 상품 유형 : 배너

Target Push
•유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퀴즈형, 질문형 배너를 노출하는 네트워크 매체
•배너 클릭 후 들어온 광고주 페이지에서 1차 배너 내용과 연결되는 2차 배너 노출
ㆍ형태 : PC&MO
ㆍ매체력 : 제휴 매체 약 150여 개
ㆍ판매방식 : CPM
ㆍ상품 유형 : 배너

램블러
• GPS를 통한 등산 경로와 산행 사진/동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등산 어플리케이션
• 4060세대가 주 유저층으로 중장년층 타겟 브랜드에 적합한 매체
ㆍ 형태 : MO
ㆍ매체력 : 서비스 가입자 650,000명
ㆍ 판매방식 : 상품별 상이
ㆍ 상품 유형 : 배너, 푸시

*식음료 업종을 위한 TikTok 특별 패키지 출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디지털 미디어
  • #메조미디어
  • #미디어 트렌드
  • #마케팅 소식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