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카카오뱅크, 상반기 순이익 453억원 / 아모레퍼시픽, 미국 아마존 입점

오픈애즈

2020.08.06 14:48 조회수 426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카카오뱅크, 상반기 순이익 453억원 / 아모레퍼시픽, 미국 아마존 입점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카카오뱅크, 상반기 순이익 453억원 

카카오뱅크의 2020년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4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2.2% 증가했다고 합니다. 올 상반기 이자이익은 1천 828억원으로 2019년 상반기 대비 68% 증가했습니다. 한편, 순수수료수익은 37억 8천만원 손실로 집계돼 전년 동기 262억3천만원 손실에 비해 220억원 가량 손실 규모가 축소됐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모바일 앱 이용자수가 1천100만명을 넘어서며 은행 앱 가운데 1위를 기록했으며 계좌를 개설한 고객은 2019년말 1천134만명에서 올해 6월말 기준 1천254만명으로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업계최초로 미국 TV 광고 선보여

하이트진로가 미국에 TV광고를 공개합니다. 소주업계에서는 이처럼 해외에 TV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번 광고를 통해 현지인들과 교민들에게 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수라는 사실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실제 음용 및 판매로 이어지게 한다는 전략입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채널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가 진로라는 것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 특히 제품을 맛보기 위해 한식당 등을 찾게 되면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교민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미국 아마존 입점 

아모레퍼시픽이 자사의 AMOREPACIFIC과 마몽드 총 2개 브랜드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시켰다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이창규 그룹전략실 상무는 "미국 아마존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를 선보이게 돼 영광이다"라며 "세계적으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는 만큼 AMOREPACIFIC과 마몽드를 통해 디지털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한국 정식 출시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게임 사업 관련 글로벌 협력을 선언한지 1년만에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이 게임은 9월 15일 출시되며 월 1만6700원의 이용료로 100여종의 엑스박스 게임은 물론 지인과 동시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사는 2019년부터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위해 네트워크 환경 구축에 공을 들여왔으며 클라우드 게임은 수많은 이용자의 조작에 실시간으로 반응해야 하므로 초고속/초저지연 통신과 넉넉한 서버 용량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 #SK텔레콤
  • #하이트진로
  • #카카오뱅크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