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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로그인창 덮는 광고 상품 판매 중단 / 비어있는 옥외간판 활용해 중소상공인 광고 지원

오픈애즈

2020.08.13 14:23 조회수 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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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파이낸셜 출범 

페이스북이 결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페이스북 파이낸셜'을 출범했습니다. 페이스북 파이낸셜은 모회사의 결제 수단인 '페이스북 페이'를 앞으로 모든 앱에 적용할 계획이며 인도와 브라질에서 왓츠앱 결제 영역 확대를 위한 연구도 진행합니다. 그들의 목표는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을 통해 광고 시장을 키우고 이용자가 자사 플랫폼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위메프,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위메프가 신선식품을 엄선해 소비자가 불만족하면 무조건 환불을 보장하는 품질보장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이에따라 품질보장 표시가 붙은 신선식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상품을 받아본 후 사유 불문 100% 호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 비용도 무료입니다. 환불은 제품 수령일 다음 날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상품 절반 이상이 남아있어야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버, 로그인창 덮는 광고 상품 판매 중단 

네이버가 사용자의 로그인창까지 뒤덮는 광고상품의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지난 11일 "롤링보드 퍼스트뷰 상품이 이용자 편의를 저해하는 부분이 있다고 판단, 해당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롤링보드 퍼스트뷰 광고는 네이버 PC 서비스 첫 화면 우측 상단의 타임스퀘어 영역 바로 아래 게시되는 배너 광고로 타임스퀘어 영역에 배치된 광고 배너가 불특정한 시간에 확대되며 타임스퀘어 영역을 덮는 형태입니다. 이 광고는 CPM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1000뷰당 5000원을 지급하는 보장형 광고입니다. 네이버는 이용자 편익을 우선하기 위해 해당 상품 판매를 중단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앞서 판매를 중단한 상황인데, 만약 아직도 해당 형태의 광고가 게시되고 있다면 이미 판매된 상품의 노출 계약이 남아있기 때문일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습니다. 

 

#비어있는 옥외간판 활용해 중소상공인 광고 지원

행정안전부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해 옥외광고 제작 및 설치비용 등 총 71억6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행안부는 중소기업이 광고가 게재돼 있지 않은 옥외 간판의 이용을 원할 경우 1회 최대 3천만원 한도 내에서 광고비를 지원합니다. 이번 지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옥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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