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insighter

오픈애즈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오픈애즈

2016.06.27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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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애즈 서비스 초기 아이디어 단계부터 오픈까지 1년여의 시간을 준비하여 드디어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오픈 시점에 맞춰 아쉬움, 기대, 설렘, 두려움 등의 감정이 교차하고 있지만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오픈애즈는 이름에도 표현되어 있듯이 마케터에게 광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활용하여 더 높은 마케팅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마케팅 환경변화에 발맞춰 마케팅 정보는 넘쳐나고 광고 상품은 계속 늘어나고 있으나, 나에게 맞는 정보를 찾고 활용하기는 쉽지 않고, 또한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핵심 정보는 극히 제한적으로 공개되거나 아예 제공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마케팅은 업의 본질을 이해하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때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행사(또는 미디어렙사)가 주도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 본질적인 부분에서 미흡할 수 있고, 마케팅 관련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마케터가 독자적으로 전략을 수립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이에 오픈애즈에서는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성공적인 집행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마케팅 실행 단계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현황 진단 및 개선 제안을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애즈 서비스의 핵심 가치는 Share, Marketer-oriented, Self-serve 세가지 입니다.
 
1. Share
오픈애즈는 마케팅 주요 정보를 가능한 공유하고자 합니다.
광고 상품 정보, 광고상품의 효율/효과 데이터 및 국내외 최신 마케팅 트렌드 정보 등을 적극적으로 생산하고 공유하고자 하며, 공유 정보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2. Marketer-oriented
오픈애즈는 마케터를 위한 서비스로 마케터의 광고효율 향상, 광고비 및 리소스 절감 등 마케터의 혜택을 증대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광고상품의 소비자인 마케터가 좀 더 효율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3. Self-serve
​오픈애즈는 마케터가 스스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고 마케팅 본질을 좀 더 고민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분석과 제안 및 마케터의 리소스 절감을 위해서 솔루션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오픈애즈의 주요 제공 서비스와 향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정보
광고상품의 기본정보(소재, 노출영역, 디바이스, 과금방식 등), 광고집행 절차, 광고 효과 및 관련 뉴스/리포트/칼럼 정보를 제공하며, 2016년 6월기준 약 220여개 상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상품 정보는 지속적으로 신규상품을 추가하고, 제공하는 정보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2. 오픈랭킹
전체 광고상품의 효율 정보(클릭률, 클릭비용, 전환률, 전환비용, ROAS 등) 및 업종 별, 광고비 규모 별 등 세분화된 관심 영역에 대한 광고 상품의 효율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픈애즈에서 제공하는 광고효율 정보는 오픈애즈를 통해 집행되는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정하고, 별도의 특이값 보정 작업 등이 없습니다.
또한 실제 광고상품의 효율은 광고주의 상황과 광고상품의 적용 방식에 따라 매우 다를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오픈애즈에서 제공하는 광고 효율은 해당 광고 상품 전체 효율과 차이가 있으며, 다양한 광고 상품 집행 상황을 반영하지 못합니다. 이 부분은 향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추가 확보하고 다양한 캠페인의 결과 분석을 통해 정교화할 계획입니다. 
 
3. 트렌드
국내외 마케팅 정보와 마케팅 전문가 칼럼을 제공하며, 특정 마케팅 관련 주제에 대해 마케터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정보 영역은 마케터가 원하는 정보를 통합적으로 찾아볼 수 있고, 좀 더 실질적으로 참고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적극 생산할 계획입니다.
 
4. 솔루션
자사 광고 효율을 경쟁사와 비교할 수 있는 광고 진단 기능을 제공하고, 검색광고 중심의 광고분석 솔루션 애드썸 및 로그분석 솔루션 에이스카운터를 제공해 드립니다.
솔루션 서비스는 다양한 광고상품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데이터 기반 광고 진단을 통해 광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중점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마케팅 솔루션은 광고 효율 향상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나, 그 범위가 넓고 급속도로 변화, 발전하고 있어 마케터 입장에서 적합한 솔루션을 찾아 활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오픈애즈는 마케팅 솔루션의 독자 개발뿐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케팅 목적 달성에 좀 더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픈애즈 서비스의 수준은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오픈애즈는 마케터에게 필요한 정보를 취합, 생산,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여 서비스에 반영하도록 할 것이며,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휴 제안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 #오픈 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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