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DMC report]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50s

DMC미디어

2017.04.07 23:47 조회수 526

[DMC report] 2017 Target Audience Report - 50s

50대 소비자는 20-40대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디바이스 이용과 미디어 소비가 저조한 편이며,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을 상대적으로 더욱 편안하게 여기는 경향을 보입니다. 그러나, 모든 50대가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은 아닙니다. 

DMC미디어가 분석한 Delight Moment 유형의 경우, 중년 이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어 다양한 디바이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등 디지털을 통해 삶을 윤택하게 하고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도 존재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50대 소비자의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을 ‘라이프스타일’, ‘인터넷 이용’, ‘인터넷 쇼핑’,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디지털 광고 수용 지수’의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디지털 환경이 제시하는 다양한 채널들 가운데 타 연령대와 구별된 방법으로 50대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접점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고, 마케터에게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 #DMC report
  • #마케팅 소식
  • #소비자 분석 리포트_연령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