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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Tip]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Tip _소재(T&D)전략

오픈애즈

2016.11.22 02:20 조회수 41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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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Tip]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Tip _소재(T&D)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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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오픈Tip에서는 새로운 광고주센터의 효율적인 소재 전략 및 A/B테스트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율적인 소재 전략 및 A/B테스트 전략


1. 광고소재 등록 방법

광고소재(T&D)란 특정 키워드를 검색 시 아래와 같이 부연설명을 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광고소재(T&D)는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노출되는 정보입니다. 
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해서는 소재의 내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을 최대한 설명해야합니다.
마케터가 원하는 내용을 검수 기준내에서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새로운 광고주센터로 들어가면 그룹 탭에 소재라는 영역이 있습니다.
새 소재를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할 때 소재 미리보기를 활용하여 노출될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소재를 불러와 기존 소재와 동일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OpneTip
소재를 만들때 주의사항은 글자수는 제목은 15자, 설명은 45자로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설명문구에 반복적인 특수 기호는 사용이 불가하나 반복이 아닌 형태로 !, ?, %, +, = 어느 정도 허용됩니다.


2. 효과적인 소재 작성 방법
새로운 광고주센터에서는 하나의 광고그룹 내에 여러 개의 소재와 여러 개의 키워드가 믹스되어 노출됩니다.
새로운 광고주센터에는 광고문안 중에 확장소재라는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네이버톡톡 등이 있으며, 모바일 영역에서만 노출되는 기능입니다.
기본소재와 더불어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검색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으며, 잠재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고객확보에 용이합니다.
* OpneTip
확장소재는 최대 3개까지 노출되며, 비즈채널에 등록되어 있는 데이터로 노출됩니다.
확장소재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네이버예약, 네이버톡톡 등 유형별로 1개씩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광고의 소재를 통해 효과를 높이려면 광고소재 내용이 구체적이어야하고, 관련성도 높고, 금증을 유발할 수 있어야합니다.
1) PC와 모바일은 구분하여 소재를 작성 -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에 맞고, 가독성있게 소재를 작성을 해야 합니다.
2) 키워드, 소재, 연결URL이 관련성 있게 작성 - 사이트의 이탈을 방지해야합니다.
3) 키워드 삽입 기능으로 검색한 키워드가 굵은 글씨로 노출되도록 작성 - 주목도를 높입니다.
4) 이벤트 중이면 해당 이벤트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사용
5) 할인이나 혜택이 있는 경우는 적극적으로 표현 - 글자만 있는 경우보다는 숫자와 기호가 있으면 주목도를 높입니다.
*OpenTip
1) 대체키워드 사용
키워드 삽입 기능으로 제목이나 설명에 굵은 글씨로 노출되어 주목도를 높이는 전략을 주로 사용하지만
검색된 키워드를 삽입했을 때 소재의 글자수가 초과하거나 미달하여 광고 자체가 노출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키워드입니다.

2) 네이버관련 서비스활용
네이버예약, 네이버페이, 네이버톡톡등 부가적인 기능을 활용하여, 소재 끝에 마크 표시로 광고소재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그룹별 소재 작성 방법

소재는 그룹별로 특성에 맞는 내용으로 소재를 작성합니다.
PC, 모바일, 혜택, 카테고리, 주력하는 서비스등 특징이 맞게 구분하여 작성합니다.



* OpenTip
여러 개의 소재를 등록하는 경우에는 비슷한 소재 유형으로 작성하기보다는 전혀 다른 차별성이 있는 소재로 등록해 합니다.
신뢰성을 강조 / 할인 및 혜택 위주 / 제품의 장점 위주 / 이벤트 내용 / 고객을 자극하는 소재로
차별성 있게 등록하면 A/B 테스트로 통해 반응이 좋은 소재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4. 소재 A/B 테스트 전략
새로운 네이버 광고주 센터는 여러 개의 소재를 등록하여 운영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한마디로 다양한 소재를 등록하여 테스트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소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소재 A/B 테스트는 신뢰성을 강조 / 할인 및 혜택 위주 / 제품의 장점 위주 / 이벤트 내용 / 고객을 자극하는 소재를 등록하여, 
가장 효과적인 소재를 찾는 테스트입니다.
광고주 센터에서 소재별로 효과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소재만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OpenTip
1) 효과에 따라, 혜택 및 이벤트에 따라 노출해야되는 소재가 여러 개라면 소재를 미리 등록하여 검수 통과 후 마음대로 ON/OFF 할 수 있습니다.

2) 소재 A/B 테스트 전략을 시간전략과 믹스해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인 오전 10시 ~ 12시 사이에는 PC로 검색하는 고객이 많을 것을 예상하여, 
PC그룹을 공격적으로 상위노출 운영하면서 런치 및 배달 혜택을 강조하는 소재로 운영
저녁시간인 저녁 5시 ~ 8시 사이에는 퇴근하면서 모바일로 검색하는 고객이 많을 것을 예상하여, 
모바일 그룹을 공격적으로 상위노출 운영하면서 방문포장 혜택을 강조하는 소재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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