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 제휴 솔루션 가이드 에이스카운터는 다양한 리포트를 통해 검색광고 효과를 분석합니다. 자동분석 검색광고 자동분석 검색광고 * 설정이 필요한 검색광고 1. [ 설정 > 캠페인 > 검색광고 ] 메뉴에서 추가버튼을 누르면 검색광고 등록화면이 보여집니다. * ‘광고코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광고코드가 적용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 설정에 등록 > 광고코드를 복사하여 광고 연결URL로 적용 ※ 자동분석 검색광고(네이버, 다음, 구글, 네오클릭) 동영상 가이드
자동으로 분석되는 검색광고도 있지만, 설정이 필요한 검색광고도 있는데요
검색 광고종류에 따른 설정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광고상품&검색어 분석가능)
네이버 클릭초이스, 다음 클릭스는 광고사에서 광고상품 및 검색어에 대한 추적URL기능을 제공하므로 자동분석 됩니다.
> '네이버 클릭초이스 자동분석 설정하기' 바로가기
> '다음 클릭스 자동분석 설정하기' 바로가기
네오클릭은 유입출처에 광고정보 및 검색어를 표시하므로 자동분석 됩니다.
> '네오클릭 자동분석 안내' 바로가기
(광고상품 분석가능/
검색어 분석안됨)
구글 애드워즈는 광고사에서 추적URL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검색어 정보가 포함되어있지 않아 검색어 분석이 어렵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 자동분석 설정하기' 바로가기
광고로만 분류하여 분석할 경우 위 자동분석설정 기능을 이용하고,
검색어까지 분석하기 위해서는 아래 안내되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 네이버 로컬링크, 다음 로컬링크, 네이트 스페셜링크 등 위 자동 분석 검색광고를 제외한 검색광고 분석을 위해서는 에이스카운터에서 검색광고 설정이 필요합니다.
아래 안내에 따라 설정 후 생성된 광고코드로 광고연결 URL 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설정이 필요한 검색광고의 설정 방법
등록방법 및 광고상품을 선택 하고 검색어와 연결URL을 입력합니다.
① 직접입력 : 검색어 및 광고 연결URL을 하나씩 입력합니다.
(검색어 입력 후 Enter 키를 누르면 행이 자동 추가됨)
② 파일 업로드 : 검색어가 많은 경우 업로드 기능을 사용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 ‘샘플파일 다운로드’ 버튼 클릭 > 파일 다운로드 > 입력 후 저장 > 파일 업로드
2. 설정 리스트에서 ‘코드보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코드가 적용된 연결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URL을 복사하여 광고매체의 연결URL(링크URL) 로 등록 또는 수정 합니다.
3. 검색광고 설정 및 광고 연결URL 적용이 완료되면 에이스카운터에서 검색광고로 분류되어 분석됩니다.
[요약]
* 자동분석 검색광고 : 네이버 클릭초이스, 다음클릭스, 네오클릭, 구글애드워즈(검색어 없음)
→ 에이스카운터에서 설정이 불필요하며, 광고사의 추적URL 기능을 ON 으로 적용.
* 설정이 필요한 검색광고 : 네이버 브랜드검색, 네이버 로컬링크, 다음 로컬링크, 네이트 스페셜링크 등
→ 에이스카운터에서 설정이 필요함
지식UP 콘텐츠
[에이스카운터] 검색광고 효과 분석(1)_검색광고 설정하기_종합
2017.03.27 19:27
조회수 1146
※ 설정이 필요한 검색광고(네이버 브랜드검색, 네이버 로컬링크, 다음 로컬링크, 네이트 스페셜링크 등) 동영상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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