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세계1주] 미국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오픈애즈

2017.04.20 03:12 조회수 1352

[세계1주] 미국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US Mobile App Time Expected to Continue Growing

미국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5년 전과 비교해보면, 우리는 모바일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marketing charts의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한 오픈애즈의 번역본을 확인해보세요! 

 


 

e-Marketer는 최근 몇 년 동안 모바일 인터넷 이용 시간이 계속 증가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 해 앱 사용이 모바일 인터넷 이용 시간 중 8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comScore에서 모바일 이용 시간의 87%를 앱 사용이 차지할 것이라고 예측한 내용과 일치합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모바일 웹 브라우징 이용 시간은 매년 1분씩 증가해 지난해 평균 26분까지 증가했으며, 인앱 사용 시간은 평균 2시간 11분이었습니다. 이렇게 앱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많은 미국인들은 자신이 선호하는 몇 가지 중요한 앱에 의존하는 성향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앱 사용시간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앞으로 점점 모바일 앱 사용 시간의 성장성은 둔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올해 초 어도비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수년간 앱 사용 시간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이후, 앱 세션 성장이 점차 둔화되는 추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작년 말, comScore 보고서에서는 스마트 폰 사용자의 앱 사용 시간의 거의 절반이 사용자가 좋아하는 단일 앱으로 제한된다는 통계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이렇게 선호하는 일부 앱에 대해서만 사용 시간이 제한되다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시간에 대한 성장이 둔화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도 모바일 인터넷을 하는 시간은 증가할 것이며, 젊은 층의 소비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2016년 3 분기 기준 미국의 젊은층 (18-34 세)은 기존 TV를 시청하는 것보다 스마트 폰으로 앱과 웹을 이용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앞으로 앱 사용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는 만큼 모바일 마케팅 비용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해야겠네요. 

 

*출처 :  marketingcharts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모바일앱
  • #앱트렌드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