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NS TREND REPORT 'B급 마케팅' INDEX 1. B급 마케팅 시장 현황 - 과거와 다르게 여러 기업의 브랜드에서 중독성 있는 유머코드와 패러디를 활용한 B급 마케팅 광고를 진행 - 빠른 이슈화 및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나타내는 B급 마케팅에 대한 업계 내 주목도 상승 중 2. B급 마케팅 용어 정의 및 특징 - B급 마케팅의 정의 : 기존 마케팅 요소와 상반된 촌스러움, 어설픔, 가벼움, 재미 등의 B급 문화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 기법 3. B급 마케팅 SNS 활용 사례 분석 - SNS 유저의 일반 콘텐츠와 B급 콘텐츠의 반응 비교 분석 결과, 모든 업종에서 일반 콘텐츠 대비 B급 콘텐츠의 게시물 반응이 높게 기록 - B급 콘텐츠의 UIS합산 수치는 엔터테인먼트와 식음료 업종의 SNS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사례 포함 4. B급 마케팅 SNS 전망 및 가이드 - 2020년에도 SNS에서의 B급 마케팅의 활용 가능성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 - B급 마케팅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영향력 확대 추세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시 업종별 가이드 포함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엠포스의 매거진
국내 SNS의 B급마케팅 콘텐츠 분석 및 활용 가이드
2020.02.19 01:20
조회수 3374
- #SNS마케팅
- #B급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