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스의 매거진

국내 SNS의 B급마케팅 콘텐츠 분석 및 활용 가이드

엠포스

2020.02.19 01:20 조회수 3785
  • 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국내 SNS의 B급마케팅 콘텐츠 분석 및 활용 가이드

  • 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북마크'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2020 SNS TREND REPORT

'B급 마케팅'

 


INDEX 


1. B급 마케팅 시장 현황

과거와 다르게 여러 기업의 브랜드에서 중독성 있는 유머코드와 패러디를 활용한 B급 마케팅 광고를 진행

- 빠른 이슈화 및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를 나타내는 B급 마케팅에 대한 업계 내 주목도 상승 중



2. B급 마케팅 용어 정의 및 특징

- B급 마케팅의 정의 : 기존 마케팅 요소와 상반된 촌스러움, 어설픔, 가벼움, 재미 등의 B급 문화 요소를 결합한 마케팅 기법



3. B급 마케팅 SNS 활용 사례 분석

- SNS 유저의 일반 콘텐츠와 B급 콘텐츠의 반응 비교 분석 결과, 모든 업종에서 일반 콘텐츠 대비 B급 콘텐츠의 게시물 반응이 높게 기록

- B급 콘텐츠의 UIS합산 수치는 엔터테인먼트와 식음료 업종의 SNS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사례 포함



4. B급 마케팅 SNS 전망 및 가이드

- 2020년에도 SNS에서의 B급 마케팅의 활용 가능성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

- B급 마케팅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영향력 확대 추세

* 첨부파일 : SNS B급 마케팅 활용 시 업종별 가이드 포함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SNS마케팅
  • #B급마케팅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