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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 트렌드 증가 / 샌드박스, 유튜브 표시광고 교육

오픈애즈

2020.08.19 12:14 조회수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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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 트렌드 증가 / 샌드박스, 유튜브 표시광고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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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 트렌드 증가 

코로나19가 계속되며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G9에서 1월1일부터 8월 12일까지 홈술 관련 용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전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술잔의 판매량은 167% 증가했으며, 티테이블 또한 97% 증가했습니다. 연령별로는 30-40세대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30대가 45%로 가장 많았으며, 40대는 40%, 50대는 8%를 차지했습니다.

 

#7월 신규실업자 60만 돌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신규실업자가 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통계청의 구직기간별 실업자 통계에 따르면 지난 7월 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신규 실업자'는 1년 전보다 7만 3천명 늘어난 60만6천명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통계청 관계자는 "지난달 실업자 규모 자체가 7월 기준 1999년 이후 가장 많았는데, 실업 기간이 1개월 정도인 실업자들이 많이 들어온 거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샌드박스, 유튜브 표시광고 교육

샌드박스가 뒷광고 논란 이후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법무법인 지평의 공정거래팀을 초빙하여 다음달 1일부터 시행되는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시지침' 개정 배경과 내용에 대해 교육했다고 합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개정지침을 기반으로 사내 법률팀과 외부 법률 자문위원의 조언을 받아 제작한 내부 가이드라인을 공정위에 별도 규약심사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샌드박스 관계자는 "해당 교육을 지속해서 할 예정이며,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광고 관련 법률 교육 또한 외부 법률전문 기관과 진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소비트렌드
  • #광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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