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페이스북, 대학생 전용 앱 '캠퍼스' 출시 / 집콕족 상품이 뜬다

오픈애즈

2020.09.14 07:00 조회수 360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페이스북, 대학생 전용 앱 '캠퍼스' 출시 / 집콕족 상품이 뜬다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페이스북, 대학생 전용 앱 '캠퍼스' 출시 

페이스북이 대학 캠퍼스 전용 앱 '캠퍼스'를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존스홉킨스대학, 노스웨스턴 대학, 루이스빌 대학, 버지니아 공대 등 미국 내 대학 30곳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 서비스는 대학 메일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대학 내 친구들과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퍼스 전용 뉴스피드, 그룹, 이벤트, 그룹 채팅 등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사 홍보 페이지를 통해 "올해 들어 학생들은 전일 원격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서로 연결됐다는 느낌을 주는 게 중요하다"며 "페이스북은 우리의 뿌리를 찾아 캠퍼스 앱을 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집콕족 상품이 뜬다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이 많아진 가운데 가구와 가전 등 리빙용품 관련 상품 매출이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이 올 2분기 온라인 쇼핑 거래액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15.2% 증가한 37조 4617억원으로 나타났으며 가구 상품군은 지난해와 비교해 44.5% 증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백화점 등의 오프라인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최근 3개월간 가전 28%, 가구 21%, 식기/홈데코 7%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신세계백화점은 1월부터 8월까지 가구 매출이 41.7% 증가했다고 합니다. 

 

#심심이, 이야기게임 공모전 시행

인공지능 기반 챗봇기업 심심이가 '이야기게임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이야기게임은 심심이의 커뮤니케이션 속에서의 생동감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플랫폼으로 스토리텔링을 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완결된 구조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하였습니다. 이야기게임 참여 방법은 심심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 이야기게임 만들기 카테고리에 접속한 후 제목 및 설명 입력, 씬 번호 기재 및 연결, 완결성 체크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공모전은 오는 9월 29일까지 매주 1회 시행되며 13주 동안 매주 심사를 통해 '금주의 작가'를 발표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현금 100만원을, 금주의 작가는 심심이 오가닉 인형을, 독창성상은 심심이 줄인형 3종 세트를 제공받는다고 합니다.  

 

오픈애즈혜택

[마케팅솔루션] 지금 2019년 모바일 시장 백서를 무료로 받으세요!

 

 

 

 

  • #페이스북
  • #캠퍼스
  • #인테리어
  • #심심이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