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and add something

Vol.5 동기부여는 회사가 책임져주세요

오픈애즈

2020.09.22 10:25 조회수 512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Vol.5 동기부여는 회사가 책임져주세요

  • 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나만의 큐레이션함 '서랍'에 영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성장 +1 되었어요!

Today add something
1. <한 입 something> 단 돈 만원으로 하는 유튜브 광고?
2. 회사는 나에게 뭘 해줄 수 있나요? 동기부여는 회사가 책임져 주세요
3. 최저가 보다 더 중요한 구매후기, 소셜리뷰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4. 취소만은 제발 참아줘...! 구독 취소를 줄일 수 있는 7단계 전략
5. <추석 이벤트> 오드리에게 소원을 말해봐!(feat. 10만원 상품권)
 한 입 something 
단 돈 만원으로 하는 유튜브 광고?
요즘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유튜브 채널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 사실 별거(?) 없어요. 5-6명의 남자들이 나와서 특정 문구를 외치며 춤을 추는 게 다 인데, 여기서 반전은 춤을 추는 남자들이 한국어를 전혀 못하는 방글라데시 사람이라는 것이죠.
team asimkiya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유튜브 채널인데요. 메일로 원하는 문구를 보내면 맞춤형 영상편지를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비용은 한국 돈으로 2만원 정도! 순식간에 구독자 20만명을 넘기며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아 정말 이건 말로 설명할 수 없어요 영상을 봐야 해요! 

"일하기 싫어요 일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어 주세요"

밀레니얼 세대인 나는 어려서부터 '하고 싶은 일을 하라'는 말을 들으며 자랐다.(중략) 일하고 싶은 마음, 동기부여 또한 회사에 당당히 요구하는 건 내겐 당연한 일이었다. 하지만 이내 그런 행동이 얼마나 어린아이처럼 철없는 생각인지 금방 알게 되었다.  그랬다 나는 ‘바라기만 하고 책임질 생각은 전혀 못했다는 점이다. 권리만 알고 책임을 몰랐다. 현실에서 회사는 돈을 버는 치열한 일터이고 직원에겐 성과를 만들어내야 하는 책임이 있었다. 그렇게 깨닫고 나니 '일하고 싶은 마음'은 오히려 회사가 나에게 요구할 수 있는 내 책임이기도 했다. 

“이 회사를 왜 다녀야 하는지 설득해보세요 안 그러면 퇴사할 거예요"
 밀레니얼 세대에게 하고 싶은 일을 찾고, 동기 부여를 원하는 건 전혀 잘못되지 않았다. 다만 철없는 밀레니얼로서 나는 서른이 가까워질 때까지도 권리에만 익숙하고 책임에는 미숙했다. 그래서 일을 해야 하는 직장에서조차 '일을 하고 싶게 만들어달라'는 권리가 있다고 착각해 요구했다. 하지만 동기 부여는 회사가 책임져주지 않는다.
 
 "내가 당신에게 왜 월급을 줘야하는지 설득해보세요 안 그러면 해고할 거예요”
최고의 기업에서는 항상 최고의 인재를 찾고,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들을 채용한다. 프로들은 알아서 Self-Motivation하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자신의 일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그들은 권리를 따지기 전에 먼저 책임을 지고자 한다. 제대로 된 프로가 되고 싶다면 나 또한 그렇게 돼야 한다.(중략)

누군가 나의 동기부여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찾아야겠죠. 그 시작은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해 내가 왜 이 일을 하는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일을 하면서 내가 책임져야 하는 몫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일을 해야하는지로 이어집니다. 갈피를 잡기 힘들다면 콘텐츠에서 이야기하는 경험과 노하우를 참고하여 가이드를 잡아보세요. 내가 선택한 일에 책임지고 제대로 된 프로가 되어봅시다.
 + add something more! 

2. 최저가 보다 더 중요한 구매후기,
소셜리뷰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레드썬!) 자, 여러분은 지금 와플기계 사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리스트 중 가격은 최저가지만 후기가 0개인 A상품A보다 가격은 좀 더 나가지만 리뷰가 100+인 B상품이 있을 때, 여러분이라면 두 상품 중 어떤 상품을 클릭할 것 같나요? 음... 저라면 리뷰가 많은 B상품을 클릭할 것 같습니다. 저에게 구매를 결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리뷰거든요. 그리고 또 한가지 체크하는 리뷰가 있습니다. 바로 해당 상품의 SNS/유튜브 리뷰입니다. 뭔가 소셜미디어 리뷰까지 다 훑어야 진짜 리뷰를 본 느낌? 근데 저만이런건 아닌 것 같아요. 한 보고서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 내에서 쇼핑 및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찾을 때 ‘상품/서비스 리뷰와 관련된 콘텐츠를 찾아본다'라고 답한 응답자가 무려 85.3%에 달했습니다. 이처럼 소셜리뷰는 구매 결정에 꼭 필요한 정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왜 사람들은 굳이 소셜 리뷰까지 확인하는 걸까요? 쇼핑몰 내에 작성되는 리뷰가 있는데 말이죠. 
 
“온라인 쇼핑몰 내 후기가 100+라고 해서 들어가 봤는데 거의 대부분이 
자동 완성으로 작성한 “만족합니다"였어요, 전혀 도움이 안됐죠"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리뷰 퀄리티의 차이입니다. 자사몰 리뷰에 비해 소셜 리뷰가 상대적으로 정보성이 풍부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활용해 퀄리티가 훨씬 높은 거죠.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다 보니 훨씬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하는 편이기도 하고요. 
 
판매자 입장에서 소셜리뷰는 소비자의 이탈을 막아주는 좋은 요소이기도 합니다. 자사몰 리뷰가 부족하게 되면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는 다른 리뷰를 찾아 쇼핑몰을 이탈하게 됩니다. 이때 자사몰의 부족한 리뷰를 소셜 리뷰로 채워준다면? 소비자의 체류시간을 늘려 구매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죠.
 
누이좋고 매부좋은 소셜 리뷰, 그런데 소비자에게 무작정 보여주기만 하면 될까요? 무엇이든지 전략적으로 보여주면 그 효과는 더 극대화 되는 법이죠.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소셜 리뷰 활용 방법을 공개합니다! 소셜리뷰 그 누구보다도 더 똑똑하게 활용해보세요!
++  add something more! 

3. 구독 취소를 줄일 수 있는 7가지 전략

영화, 샐러드, 화장품, 술, 빨래, 면도기 이것들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구독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과거 신문과 잡지, 책을 구독하던 시대를 지나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많은 것들을 구독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언택트 소비의 대표인 구독 서비스 소비가 더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구독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에 지남에 따라 고객 이탈률이라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맥킨지에 따르면  3개월 이내에 구독을 취소하는 소비자가 1/3이 넘는다고 해요. 구독을 취소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비용 절감입니다. 구독 서비스 같은 경우는 높은 이탈률이 수익성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장기적인 성공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객의 이탈을 줄이려면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구독료를 지불할 충분한 가치를 계속해서 입증해야합니다. 어렵게 들릴지 모르지만 아래 전략을 참고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1. 잠재적 이탈자를 미리 예측하여 연결을 재구축
  2. 고객이 구독을 취소하려는 이유를 파악
  3.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여 연관성을 유지
  4. 생애가치(LTV)가 높은 고객들의 재방문
  5. 최적의 타이밍에 최적의 채널로 재참여를 유도
  6.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부가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
  7. 충성 고객들에게는 그에 합당한 보상을 제공
 
구독 서비스에서 일정 수준의 고객 이탈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독자들이 원하는 것, 구독 취소 이유를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한다면 이탈률은 낮추고 수익은 올릴 수 있습니다.  본문을 통해 7가지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오애썸 구독자분들을 위한 추석 이벤트 

오랜만에 보는 얼굴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송편, 갈비찜, 방금 만든 따뜻한 전이 한가득 차려진 상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그동안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저녁에 모두 밖으로 나가 꽉 찬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하루... 추석하면 떠오르는 마음 따뜻해지는 추억입니다.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반가운 가족들도 다 같이 먹는 추석 음식도 마음으로만 함께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하지만 아직 아쉬워하긴 일러요! 오드리가 여러분의 보름달이 되어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되어드릴게요. 추첨을 통해 3분에게 페이코 10만원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참여방법
1) 오픈애즈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한다
2) 아래 버튼을 눌러 '댓글'로 오드리에게 소원 남긴다
3) 참여하기 버튼 클릭

>>당첨자 발표
10월 5일(월) 

해당 게시글을 상단 좌측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SNS에 공유해주시면 당첨확율이 높아집니다!  
오드리에게 소원빌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궁금한 것을 질문해주세요!
마케팅과 관련하여 궁금한 것을 알려주시면 
다음주 뉴스레터에서 관련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뉴스레터를 공유해주세요!
주변 사람들과 동료들에게
구독링크를 공유해보세요!
새로운 코너 <한 입 somethinb>로 인사드린
오늘의 뉴스레터 괜찮았나요?(두근두근)
저희 추석 인사는 평점으로 대신 받을게요~
➕구독신청 링크 복사는 여기서!  http://bitly.kr/eGhCtcenzqh 
➕지난 뉴스레터는 여기서 볼 수 있어요   https://bit.ly/3lYqjpp
➕오픈애즈에 더 다양한 마케팅 정보가 있어요 http://bitly.kr/oH0Xyl8IxU9
오픈애즈
openads@openads.co.kr
대왕판교로 645번길 NHN 1800-2198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