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쇼핑 앱 마케팅 현황 / 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서비스오픈

오픈애즈

2020.09.24 05:00
  • 60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쇼핑 앱 마케팅 현황 

앱스플라이어가 코로나로 인한 쇼핑 앱 마케팅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쇼핑 형태가 전환되고 국내 소비자들이 쇼핑 앱에 40% 더 많이 접속했습니다. 쇼핑 앱 세션이 올 1월에서 6월까지 40% 올랐으며 국내 쇼핑 앱 유저당 평균 수익은 2월 대비 5월에 약 20% 증가했습니다. 한편, 마케터들은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소모되는 앱 설치 관련 마케팅 활동보다 기존에 자사의 앱을 방문한 이력이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리타겟팅 광고에 집중하며 마케팅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앱스플라이어는 "2분기 코로나 19 펜데믹 기간동안의 인앱 쇼핑활동이 2019년 4분기 연말대목을 훌쩍 넘어섰다"라고 전했습니다. 

 

#라이브 홈트레이닝 라피티, 시드 투자 유치 

라이브 홈트레이닝 기업 라피티가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라피티니는 실시간 라이브로 홈트레이닝 수업을 진행하며 개인 또는 소규모 그룹 레슨을 지원합니다. 현재 라피티는 약 천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상태이며 수업당 평균 완강률 90% 이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버킷리스트 서비스오픈

카카오페이가 '버킷리스트'라는 신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페이앱에서 평소 이루고 싶은 목표인 '버킷리스트'를 만들고 원하는 금액과 주기만 설정하면 됩니다. 이후 목표 금액이 달성될 때까지 카카오페이가 자동으로 자산을 관리해주며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목표금액이 달성될 수 있도록 진행 상태를 체크해 매주 모인 금액과 목표달성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 #쿠팡
  • #코트라
  • #라피티
  • #쇼핑앱
  • #카카오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