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의 매거진

매체통합 서비스로 광고 보고서 작성 시간을 줄여보세요.

비즈스프링

2020.10.20 16:09
  • 9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이런 분들에게 특히 도움 될 수 있습니다. 


- 여러 광고센터에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여 매일같이 보고서를 작성하는 마케터

- 네이버/다음/구글 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광고 대행사

- 로거ASP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지만, 광고매체별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

비즈스프링에서 광고매체 데이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체통합’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매체통합’ 서비스는 기존에 로거ASP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서 매체통합 관련 기능으로 구성하여 서비스로 출시한 것인데요, 로거ASP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제는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여러 광고매체의 데이터를 하나의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나요?

1. [네이버 / 다음 / 구글]의 광고성과를 하나의 리포트에서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3개 광고매체 데이터를 매일 아침 엑셀파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스케쥴링 기능 설정 및 활용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네이버 / 다음 / 구글] 은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매체로, 많은 분들께서 이미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신다면 보통 3개의 광고매체를 모두 사용하실텐데요, 이 3개의 광고매체 성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① 각 광고매체에 접속하여 전날의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② 3개의 광고매체별 광고성과를 파일로 다운로드한 후

③ 하나의 파일로 취합하여 광고매체별 성과비교 및 보고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 확인 및 보고서를 작성하다보면, 유독 수작업으로 해야하는 반복 작업을 많이 거치게 됩니다. ‘매체통합’ 서비스에서는 이러한 비효율적인 수작업을 줄일 수 있도록, 리포트에서 광고매체별 성과를 데이터 및 그래프로 비교하실 수 있고, 일별 광고매체 성과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매체통합’ 서비스는 마케팅 담당자님들께서 온라인 광고 진행 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에 대해, 2가지로 방법으로 빠른 해결을 지원합니다.

 

* 매체통합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리포트 및 엑셀파일 화면

 

 

‘광고매체별 노출/클릭/전환’ 리포트 화면

 

 

 

‘키워드/소재별 노출/클릭/전환’ 엑셀파일 화면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나요?

아래 3개 광고매체의 [노출 / 클릭 / 광고비]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

-다음 카카오 : PC 검색 포털, PC 검색 포털(와이드링크), PC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모바일 검색

-구글 : 검색광고(Google 검색), 파트너 검색광고(검색 파트너),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매체통합 서비스를 신청하고, 각 광고매체의 API 연동만 하면 됩니다!

-서비스 신청: 회원가입(무료체험 신청) →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 → ‘매체통합’ 추가하기

-광고매체 계정 연동 (설정방법 바로가기) 

 

매체통합 서비스에서 광고계정 연동 안내

 

‘매체통합’ 서비스를 이용해서 번거로운 수작업을 줄이고, 광고 운영 성과를 편하게 확인해보세요!

로거ASP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아도, ‘매체통합’ 서비스를 통해 광고매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용자 분들은 계정 생성 후 접속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고,

기존 비즈스프링 서비스 사용자분들은 [서비스 관리 > 서비스 추가]에서 ‘매체통합’ 서비스 선택 및 추가하여,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비즈스프링 로거 고객지원센터(02-6919-5555 | service@logger.co.kr)로 연락주세요.

  • #데이터분석
  • #비즈스프링
  • #매체데이터
  • #광고보고서
  • #매체통합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