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중국의 예능콘텐츠 PPL 시장 성장과 활용 형태

메조미디어 Insight M

2020.10.23 11:27
  • 84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중국 디지털 PPL 시장현황
디지털 예능 협찬이 대세로! 중국 광고주의 선택은 디지털 환경의 성장에 집중!
TV 예능 협찬 급액이 디지털 대비 2배(139억 위안)로 규모는 크나 90% 이상의 광고주가 디지털 예능 PPL을 선택
전년 동기대비 디지털 PPL 시장은 16.8% 성장하였으며 2020년은 더 커졌을 것으로 전망됨

높은 광고주의 선호로 디지털 예능 시장의 과집중
디지털 예능 인기는 중국 디지털 환경을 빠르게 인지하고 고객과 소통하려는 중국 기업의 선택에 따른 결과
디지털 예능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PPL 비용이 천정부지로 높아지고 있는 양상을 보임

2.  디지털 예능 PPL 마케팅 효과
기업 임원부터 일반인까지 전 국민이 BJ화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발전으로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적극적으로 유입되고 있음
최근 들어 전문 지식을 보유한 라이브 커머스 BJ에 대한 선호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

3. 디지털 예닝 PPL 사례
중국 디지털예능 PPL이 한국과 가장 다른 점 : 직접적 & 강제적 노출 용이
세일즈 및 브랜딩을 위해 제품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가능하기에 디지털 예능에 대한 선호도가 계속 높아짐
기획 단계부터 광고 중에도 제작진이 용이하게 PPL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환경이 뒷받침 됨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중국
  • #예능
  • #PPL시장
  • #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