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안다르, 에코마케팅 박효영 CMO 공동대표 선임 / 틱톡, 공식 교육 MCN 메이저스 출범

오픈애즈

2021.01.15 06:00
  • 98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안다르, 에코마케팅 박효영 CMO 공동대표 선임

안다르가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에코마케팅과의 긴밀한 협업을 위해 박효영 에코마케팅 CMO를 공동대표로 선임했습니다. 지난해 말 신애련 안다르 대표와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는 40억원 규모 개인 주식 교환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안다르와 에코마케팅의 상호 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업을 예고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안다르는 검사 출신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여 준법감시 체제도 강화한다고 합니다. 안다르 내부 준법감시 기능 강화뿐 아니라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들에 대해서도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틱톡, 공식 교육 MCN 메이저스 출범 

콘텐츠 기업 뉴즈가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각 분야 전문가들을 모은 교육 전문 MCN(Multi Channel Network) '메이저스 네트워크'(Majors Network)를 출범했습니다. 뉴즈는 틱톡과 공식 MCN 파트너십을 맺고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을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는 교육 MCN 메이저스를 세웠습니다. 메이저스에서는 과학기술, 경제금융, 언어교육, 상담, DIY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정보성 크리에이터들이 활동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 시대 정보 격차를 줄이고 교육 공백을 채우는 것이 메이저스의 포부라며 비대면 시대에 전문가가 설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늘리고, 온라인 교육을 직면한 1020 Z세대와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AI 기반 앱 광고 자동화 솔루션 아익스퍼트 출시 

애피어가 앱 설치 등 마케팅 캠페인 성과 확대를 돕는 AI 기반 앱 광고 어시스턴트 아익스퍼트를 출시합니다. 아익스퍼트를 활용하면 페이스북, 구글, 애플 검색 광고 등 주요 광고 플랫폼에 대한 예산 할당을 자동화하고 AI 제안에 따라 더 나은 광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마케터는 아익스퍼트를 통해 시행착오에 따른 시간 및 예산 낭비를 없애고, 숨겨진 세크먼트를 발견해 잠재 고객 도달 범위를 넓힐 수 있으며, 여러 채널을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랫폼 간 캠페인 결과를 모니터링하면서 쉽게 광고 예산을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익스퍼트를 출시했으며 일련의 AI 기반 마케팅 자동화 도구를 통해 마케터가 단일 플랫폼에서 여러 채널 간 광고 캠페인을 검토 및 관리하도록 지원합니다. 

 

 


  • #안다르
  • #틱톡
  • #아익스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