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로 방향을 제시하는 과학적인 방법론, A/B 테스트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은 매년 1만 건이 넘는 A/B테스트를 진행하며 사업을 성장시킵니다.
“모든 것을 실험해 보는 접근 방식이 놀라울 정도로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라고 하니,
위대한 기업들은 언제나 여러가지의 테스트를 여러번 빠르게 진행해보는 것 같습니다.
수많은 의사결정의 순간, 아직도 직관에 의존하시나요? A/B테스트는 직관이 아닌 데이터로 방향을 제시합니다.
가설을 직관이 아니라 데이터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과학적인 방법론으로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픈애즈가 준비한 열네번째 오컬렉션 '디지털 시대에서의 과학적인 방법론, A/B 테스트'
꼭 읽어보세요!
🖌️ 마케터, 기획자, 디자이너 등 자신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자 하는 분
🖌️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데이터를 끊임없이 분석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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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Test를 잘하는 팀은 무엇을 가장 잘할까?
정답은 의외로 단순하다. 많은 실험을 빠른 기간 내에 할 수 있는 "속도"이다. 페이스북이나 우버는 일주일에 30개 정도의 실험을 진행한다. 공들여서 실험을 1개 구현하는 것보단, 개선될만한 것들을 무작정 아이데이션 해보는 과정이 팀 내부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순서는 하기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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