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코바코, 지상파 중간광고로 광고량 26% 증가 예상 / 트위터, 음성 커뮤니티 ‘스페이스’ 출시

오픈애즈

2021.05.06 06:00
  • 124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광고업코바코, 지상파 중간광고로 광고량 26% 증가 예상

 

지상파 중간광고가 7월부터 도입됨에 따라 중간광고량이 26% 늘어나고 시청자의 광고 시청 시간도 10% 가까이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코바코(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BS2MBC 주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기존 유사 중간광고인 프리미엄CM(PCM)에 비해 중간광고 용량이 평균 26%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시청자가 광고를 시청하는 시간도 현재 PCM과 비교해 9.5% 늘어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KBS2와 MBC에서의 광고 시청률은 평균 17% 높아질 것으로 코바코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IT – 트위터, 음성 커뮤니티 스페이스출시

 

트위터가 라이브 음성 커뮤니티 기능인 스페이스를 공식으로 출시했습니다. 다만 6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이용한 사용자만이 누구나 스페이스를 개설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년 12iOS 기반 베타 테스터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청취자 관리, 청취자 정렬, 아바타 인터페이스와 이모지 등도 추가되었습니다. 트위터 이용자는 타임라인 상단의 플릿(fleets)’ 영역에서 스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발언 권한 및 이모지를 통해 의사를 표현할 수 있으며 스페이스 내에서 트윗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이용자들을 위해 라이브 자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알리바바 마케팅 웨비나 개최


518,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웹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진성 바이어 발굴을 주제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알리바바닷컴 상위노출 노하우, 효과적인 바이어 구분법과 판로개척 등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참가 신청은 이지비즈 또는 G-FAIR KOREA 2021 공고의 신청 링크를 통해 516일까지 가능합니다.  


  • #중간광고
  • #음성커뮤니티
  • #웨비나
  • #디지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