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알고리즘 C-rank C-rank를 처음 들어보셨다면, C-rank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모르겠다면, 아직도 상위노출이 너무 어렵다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오픈애즈가 C-rank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제목을 클릭하면 개별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Step 01 네이버 C-rank란? 네이버는 C-Rank 알고리즘을 통해 해당 블로그가 주제별 관심사의 집중도는 얼마나 되고(Context),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은 얼마나 좋으며(Content), 생산된 콘텐츠는 어떤 연쇄반응을 보이며 소비/생산되는지(Chain)를 파악해 이를 바탕으로 해당 블로그가 얼마나 믿을 수 있고 인기 있는 블로그인지(Creator)를 계산합니다. 2. 블로그 최적화 기간 C-rank를 통해 보면 답이 나온다 Step 02 모두에게 공평한가? 스타트업들이 생산하는 컨텐츠들은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스타트업이 작성하더라도, 네이버에 상위노출은 커녕 최소한의 노출도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C-rank 때문이다. Step 03 그렇다면 마케터는 어떻게? 좋은 콘텐츠는 '체류시간', '공유', '노출 시 CTR', '출처의 신뢰도'로 계산될 수 있으며, '출처의 신뢰도'는 ‘하나의 주제로 블로그가 얼마나 오랫동안 운영되고, 직접 작성한 글과 동영상이 많은가’로 판단될 수 있다. 그러니까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좋은 글을 오랫동안 쓰면 C-rank가 좋아한다는 뜻이고 상위노출이 된다는 것이다. - 마케팅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 오픈애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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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curator] 네이버 C-Rank 편
2017.11.03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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