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2017년 올해 유튜브 최다 시청한 광고 Top10

오픈애즈

2017.12.19 20:03 조회수 3616

2017년 올해 유튜브 최다 시청한 광고 Top10

유튜브는 매년 연말마다 자사 플랫폼 내 게시된 동영상의 조회 수와 시청 시간 등을 평가하는데요. 광고, 뮤직비디오, 영화 예고편 등으로 분야를 나눠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 2017년 "최다 시청 광고 순위"에서는 1억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광고가 2편이며, 3편은 미국 슈퍼볼 광고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한 삼성전자 '서비스 밴' 캠페인이 국내 기업 광고 사상 최초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광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외에 어떤 캠페인들이 순위에 포함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삼성전자 인도 – “We’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

제일기획  |  15,030만 뷰

서비스 밴13억 인도 인구 중 약 70%를 차지하는 교외지역 고객을 위한 신규 출장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광고입니다. 열악한 상황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찾아가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인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악이 어우러진 영상미로 공개 8주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현지화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이 캠페인은 ADFEST, EPICA,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다수의 광고제에서 수상을 하며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2. 클래시로얄 – “The Last Second”

Barton F.Graf  |  11,070만 뷰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클래시로얄(Clash Royale)’의 광고 “The Last Second”가 가장 많이 조회한 광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들을 활용한 게임 주요 장면들을 재미있게 표현해내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광고였죠. 특히, 해당 게임은 출시되자마자 전 세계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놀라운 저력을 보이는 게임으로 선정될만큼 인기가 있었습니다.

> ‘클래시얄’ 이터 가기


 

3. 오레오 – “Ping Pong Trick Shots 3”

Dude Perfect/Weber Shandwick  |  9,060만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