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터

[2022상]인사이터어워즈 수상자인터뷰_다이티

오픈애즈

2022.07.26 08:00
  • 10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22 상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수상자 소개  

다이티

- 



MOST LOVED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사이터

 

이번 2022 상반기 인사이터 어워즈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MOST LOVED로 수상한 인사이터를 만나보세요!

 


"위대한 일은 갑작스러운 충동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느리지만 작은 일들이 여러번 연속적으로 이어질 때 마침내 이루어집니다"

 - 빈센트 반 고흐

 

규칙적으로 꾸준히 한다는 것은 며칠동안이야 쉽지만

그 이후로는 계속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인사이터의 모든 경험과 생각들을 꾸준히 소비하고 공유함으로써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해나가길 바랍니다.




 

어워즈 수상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다이티입니다. 다이티가 오픈애즈에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기 시작한 게 2019년 말이었습니다. 벌써 오픈애즈를 통해 독자님들을 만난 지 4년이라는 시간이 되어가네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분에 넘치게 사랑받은 콘텐츠도 있었고, 독자님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꼭 읽어주셨으면 했지만 아쉽게도 외면받은 콘텐츠도 있었는데요. 결과적으로 많은 독자분들과 오픈애즈가 다이티의 열심을 알아주시고 인사이터로 뽑아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올해 상반기에도 다이티는 다양한 앱/웹 데이터를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부터 데이터 잘 다루는 방법,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마테크 지식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는데요. 2022년 하반기에도 더 치열하게 고민하며 오픈애즈 독자분들께 더 좋은 인사이트를 갖고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년 내내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픈애즈에서 인사이터로 활동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다이티는 오픈애즈 인사이터로 콘텐츠를 발행하며, '시의성'과 '필요성' 측면에서 많이 고민하고 있어요. '시의성' 측면에서는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시간은 한정적이기에 현재 시장에서 변화를 많이 보이거나, 지금 많은 마케터들이 필요로 하는 트렌드 데이터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월에 한 번 발행하는 'X월 설치수 상승앱 차트'와 '업종 인사이트 리포트', '앱 분석 트렌드 리포트'가 대표적이죠. 반면, 지금 당장 뜨거운 이슈는 아니지만 마케터/이커머스 운영자가 꼭 알아둬야 할 필요가 있는 콘텐츠도 꾸준히 작성하고 있어요. '마케터를 위한 알고리즘 기본 상식', '서드파티쿠키없는 마케팅, 구체적 대안 5가지 등의 콘텐츠'같은 콘텐츠도 꾸준히 작성하고 있죠. 이런 콘텐츠는 당장은 사랑받지 못하더라도 필요한 사람들이 검색이나 SNS 공유를 통해 접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결국, 이 두 요소를 하나로 조합한다면,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며 인사이터로서 콘텐츠를 작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오픈애즈 및 어워즈에서 바라는 점 또는 구독자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2022년 상반기에 다이티는 새로운 솔루션인 '다이티 AI 딜리버리', '다이티 AI BOX'을 론칭하기도 하고, 새롭게 콘텐츠 아카이브 채널인 '다이티 블로그'를 개설하기도 했어요. 그리고 인사이트를 글이 아닌 영상으로도 전하고자 다이티 유튜브 채널도 운영을 시작했고요. 정말 여러가지를 많이 시도하고, 고군분투한 올해 상반기였는데요. 올해 하반기에도 다이티는 콘텐츠에서도, 콘텐츠 외적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에요. 데이터를 더욱 여러분과 가깝게 하고자 노력하는 다이티의 치열한 고민과 노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고마워요 오픈애즈😉 ! 사랑해요 구독자 여러분🥰 ! 






 

지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뜨는 CRM 마케팅, 그 이유는? 

요즘 마케팅 업계에서는 CRM 마케팅을 주목하는 분위기인데요. CRM 마케팅은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며 우리 고객이 ‘어떻게 하면 더 많이 서비스 이용을 하고, 비용을 지불할까?’를 고민하는 마케팅입니다. 전체 마케팅의 관점에서 본다면 CRM 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과는 상호 보완적인 성격이 큰데요. 왜 마케팅 실무자들은 퍼포먼스가 지고, CRM은 뜨고 있다고 말하고 있는 걸까요? 

 

 

  

2022년 상반기 주요 앱 트렌드 확인하기 

대한민국의 핫한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다이티의 16개 업종 2022년 상반기 앱 트렌드 리포트가 발행되었는데요.😀

2022년 상반기의 주요 앱트렌드 리포트 내용을 지금 소개합니다.


 

 

서드파티쿠키 없는 마케팅, 구체적인 대안 5가지 

서드파티 쿠키 활용이 제한되면서 디지털 광고는 격변의 시대를 맞게 되었습니다. 서드파티 쿠키를 활용할 수 없게 되면 그동안 기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던 리타케팅이나 페르소나 타게팅도 지금과 같은 효율을 내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인데요. 이 이슈 때문에 많은 마케팅과 IT 콘텐츠에서 서드파티 쿠키 제한 이슈에 대한 여러 가지 대비 방법들을 소개했고, 관련 콘텐츠들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어떤 단계부터 무엇을 해야 할지, 구체적이면서도 쉬운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인사이터
  • #오픈애즈 인사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