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2023년 주목받는 신규 SNS 알려줄게!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2.12.23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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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1주일간마케팅 이슈를 알기 쉽게 전달드리는 

WEEKLY D.REVIEW 입니다!

과연 금주 제일 핫했던 마케팅 이슈 3가지는 무엇일까요?

매주 금요일 9시, WEEKLY D.REVIEW와 함께 빠르고 쉽게 마케팅 이슈를 알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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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안한 사람 찾기 어려운 블로그 챌린지

2. 진짜를 보여줄 시간, time to BE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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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한 사람 찾기 어려운 블로그 챌린지

 

출처: 네이버

 

2022년 가장 핫했던 챌린지가 있습니다. 2021년엔 틱톡에서의 해시태그챌린지가 우위를 선점했다면, 이번엔 단연컨데 1세대 SNS인 네이버 블로그의,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이번 성공적인 챌린지를 바탕으로 블로그 서비스 축적 데이터를 분석한 '2022 블로그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신규 개설된 블로그는 무려 200만개, 총 블로그는 약 3,200만 개로 어마어마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그중, 신규 이용자 연령대 비율은 1030이 무려 76%였는데요. 그만큼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MZ세대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찾는걸까요? 네이버 블로그 리포트에서는 그 이유를 1)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2) 일상 속 기록이라는 SNS 본질 강화로 설명했습니다. 자신만의 루틴을 매일 기록하는 '모먼트매일루틴 챌린지'와 '주간일기 챌린지'를 통하여 젊은 층 유입이 증가하였고, 느슨한 연대감과 질적인 인간관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특징이 블로그 내에 반영되어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층의 경우 호흡이 짧거나, 시각적 이미지가 강한 인스타그램 등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지만, 블로그처럼 호흡이 긴 콘텐츠에도 수요가 강해진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는 공개범위 설정이 다양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대상에게만 글을 공개할 수 있다는 점과, 자신이 하고 싶은 말들을 언제든지 적어놓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수와의 깊은관계를 추구하는 현 세대가 잘 반영 되었다고 할 수 잇습니다. 한 심리학과 교수는, 글을 쓰고 정리하고 기록물을 다시 보며 '쓰는힘'을 알게 되고, 생각의 과정과 내용의 세밀함 등이 젊은 층에게 매력적인 포인트로 다가왔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2023년은 네이버 블로그의 서비스 론칭 20주기를 맞는 만큼, 다양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2023년에는 하루하루에 대한 기록을 블로그에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

 

 

주목 포인트

✅ 1030세대 76%, MZ세대의 핫플 네이버 블로그

✅ 무조건 짧은 것만을 선호하는 것이 아님을 보여준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 진짜를 보여줄 시간, time to BEREAL

- 인스타, 틱톡까지 주목하고 있는 신규 SNS 비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