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년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수상자

투표 및 집계 기간 Jan 4, 2023 ~ Jan 13, 2023

MOST RESPONSE

반응이 가장 컸던 인사이터 콘텐츠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신비한 온라인 광고 사전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콜라보 마케팅

대웅제약과 패션 업계, 이마트24와 MMORPG 게임 및 명품 플랫폼, 빙그레와 메타버스 플랫폼과 콜라보. 우리의 예상을 벗어나는, 전혀 다른 분야에 속하는 기업들의 콜라보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봄앤비의 시선

유니콘이 된 스타트업의 마케팅 - ② 당근마켓

어느새 MAU 1,800만 명으로 성장한 C2C플랫폼 당근마켓의 퍼널 구성을 분석했습니다.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이은영의 마케터의 시선

티몬의 이유있(없)는 추락

2010년 혜성같이 등장한 국내 소셜 커머스 1세대 티몬, 티몬이 놓쳐버린 여러 번의 성장기회, 그리고 앞으로의 돌파구를 소개해드립니다.

3 TREND PICKS

에디터가 뽑은 주요 트렌드 키워드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MZ

지난 하반기 오픈애즈에서도 mz라는 키워드를 담은 콘텐츠들이 수십 개씩 쏟아졌는데요, 그중 mz 세대에서 가장 핫했던 주제인 뉴 진스, 인플루언서, gffg(노티드) 콘텐츠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숏폼

2022 하반기에 숏폼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치솟으면서 오픈애즈에도 숏폼 마케팅에 도움이 될만한 많은 콘텐츠가 올라왔습니다.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뷰티

2022 하반기에 숏폼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치솟으면서 오픈애즈에도 숏폼 마케팅에 도움이 될만한 많은 콘텐츠가 올라왔습니다.

FAQ 상단 이미지
FAQ 하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