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년 하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수상자

투표 및 집계 기간 Dec 22, 2021 ~ Jan 9, 2022

MOST RESPONSE

반응이 가장 컸던 인사이터 콘텐츠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마케팅 기초

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큰 변화를 준비했던 2021년, 이재인 @ 앰비션플랜의 미래에 대한 예측과 조언이 담긴 이 글이 2022년 하반기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풋풋레터의 매거진

5분 만에 보는 트렌드 코리아 2022

2022년 10대 트렌드로는 나노사회, 머니러시, 득템력, 러스틱 라이프, 헬시플레저, 실재감테크 등의 키워드가 뽑혔습니다. 2022년의 첫 달이 이미 지난 시점, 아직 무엇이 올해의 트렌드인가 감이 잡히지 않으셨다면 풋풋레터의 콘텐츠를 참고해 보세요.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썸네일
어워즈 결과 반응 좋은 컨텐츠 인사이터 썸네일
콘텐타의 매거진

디자인 전문가가 없어도 괜찮아. 무료 이미지 디자인 툴 26

꼭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는 26가지 무료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그룹 콘텐타가 정리해 놓은 무료 프로그램별 특징을 참고해 2022년에는 더 다양한 디자인의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3 TREND PICKS

에디터가 뽑은 주요 트렌드 키워드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메타버스

이제 우리의 일상생활에 스며든 '메타버스' 오픈애즈에서도 지난 하반기 검색량 1위를 기록할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은 뜨거운데요, 이제는 패션, 엔터, 자동차 업계뿐 아니라 은행,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는 마케팅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유튜브

2021년에는 여러 셀럽들이 유튜브에 활발히 진출하며 플랫폼에 영향력을 키웠습니다. 또한, 지난해 유독 지식정보형 채널들이 리스트에 급성장하여 유튜브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얻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어워즈 결과 Trend Pick 썸네일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에서 지난 반기동안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맞아 #인테리어 #캠핑 과 관련된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편집 기능인 릴스의 사용자가 늘어나며 하나의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FAQ 상단 이미지
FAQ 하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