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년 상반기
오픈애즈 인사이터 어워즈 수상자
MOST RESPONSE
반응이 가장 컸던 인사이터 콘텐츠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17가지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은 틱톡과 숏폼 영상 콘텐츠의 부상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도 여전히 계속 중요하겠지만 2022년에는 사용자는 작지만 특정 영역에 포커스된 버티컬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뜨는 CRM 마케팅, 그 이유는?
마케터에게 ‘퍼포먼스 마케팅’은 낯선 단어는 아닙니다. 이전까지는 비교적 흔하지 않은 말이었고, 온라인 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여겨지기도 했죠. 하지만 언젠가부터 용어가 따로 분리되면서 업무 영역과 중요도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2022 소비 트랜드는? :: 팸잼 소비 트렌드
한동안 인기를 끌던 ‘욜로’ 대신에 올해는 가족과 행복을 찾는 소비 생활이 주목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나 만남에 제약이 생기면서 가족 중심으로 소비 생활이 전개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3 TREND PICKS
에디터가 뽑은 주요 트렌드 키워드
인플루언서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트렌드픽에 오른 '인플루언서' 최근엔 가상이지만 실제 같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TV 광고와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등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뷰티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뷰티'가 상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앤데믹 시대를 맞이해 색조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뷰티 브랜드가 탄생하는 시대에 살아남는 브랜드들의 비법을 오픈애즈에서 찾아보세요.
여행
해외여행이 가능해진 2022년 상반기. 이에 앤데믹 시대에 맞춘 여행 마케팅을 찾는 마케터들이 늘었습니다. 촌캉스, 골캉스 등 다양항 방식으로 여행을 즐기는 MZ 트렌드를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