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구글, 유튜브 접목한 새 뉴스 앱 만든다 / 트위터 비밀번호를 바꿔야 하는 이유

오픈애즈

2018.05.08 18:45
  • 147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구글, 유튜브 접목한 새 뉴스 앱 만든다
구글이 유튜브를 접목한 새로운 뉴스 앱을 만든다고 발표했는데요. 새 뉴스 앱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구글은 이에 대해 매체들과 협의 중에 있으며, 뉴스 스탠드의 경우 서비스가 종료를 앞두고 있는데요. 구글은 자사 플랫폼에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통합 중이며, 빠르게 모바일 페이지를 보여주는 AMP 플랫폼을 활용해 기사 접속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2. 구글, 선거 광고 투명성 강화 정책 발표
구글이 2018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새로운 투명성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미국에서 정치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구글은 추가적인 검증을 요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광고주가 미국 시민이거나 합법적인 정규 거주자인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워커는 또한 올 여름 누가 구글에서 광고를 구입했고 얼마를 지불했는지를 상세히 기술하는 투명성 보고서를 발표하겠다고 밝혔으며, 검색 가능한 선거 광고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전세계에서 이뤄지는 선거에서 러시아의 간섭에 직접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3. 트위터 비밀번호를 바꿔야 하는 이유
트위터가 사용자들에게 비밀번호 변경을 권고했습니다. 트위터 계정 비밀번호가 암호화되지 않은 채 저장되는 버그가 발견됐기 때문인데요. 트위터는 5월3일 자사의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계정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권고했습니다. 트위터 측은 해당 버그를 발견하고 이미 수정했으며 조사 결과 비밀번호의 유출이나 오용 징후는 없다고 밝혔는데요. 
트위터는 예방 차원에서 기존 트위터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모든 서비스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권고했으며, 계정 설정에 들어가 이중 로그인 인증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고 알렸습니다.


4. “이마트 광고, 고객님이 직접 그려주세요”
이마트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세상 쉬운 가족 그림대회’를 주최합니다.
이번 그림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들이 콘텐츠 개발자로서 이마트의 광고 디자인에 참여한다는 점인데요. 대회 기간 접수된 그림들은 고객 평가단의 투표에 따라 각 주제별로 2개씩, 총 80개의 당선작으로 추려지는 과정을 거치게 되고, 그 후 이마트의 마케터, 디자이너들이 매장적합성, 타 광고와의 일관성 등을 바탕으로 심사해 주제별 1개씩 40개의 최종작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선정된 최종 40점은 이마트 매장, 이마트앱 배너, 맘키즈 쿠폰북 등을 포함한 전 채널상의 광고물로 제작될 예정인데요.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30일까지 총 40여 종의 이마트 상품 및 테마를 주제로 한 자유로운 형식의 그림을 이마트앱 접수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5. 페이스북도 나선 데이팅앱, 알고보면 제작사 '돌려막기'
데이팅 앱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정보기술(IT) 업체도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관련 회사들이 꾸준히 유사한 앱을 반복 제작해 수요를 확대시키는 영업 방식도 데이팅 앱 시장 확대에 한몫했는데요. 앱애니에 따르면 국내 데이팅 앱시장은 지난해 1000억원 규모로, 미국 데이팅 앱 시장에서 가장 많은 서비스를 내놓는 매치그룹의 연 매출액은 4조50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데이팅 앱, 소개팅 앱, 이상형 찾기 등 유사한 앱이 약 170개에 이르고, 이 중에서는 해외에서 만든 앱도 있고 국내 업체가 개발한 앱도 있습니다. 사실,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인식하지 못할 수 있지만 조금만 눈여겨 보면 일부 데이팅 앱은 한 회사에서 만든 경우가 많고, 데이팅 앱 회사들은 수요를 유지해야 해서 형식을 달리해 유사 앱을 계속 만들어낸다고 하는데요. 
또한, 데이팅 앱이 꾸준히 온라인 영상 광고, 간접광고(PPL), 바이럴 광고 등 마케팅에 많은 비용을 쓰는 것도 꾸준히 사용자를 유입하지 않으면 데이팅 앱 플랫폼을 지탱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며, 미국 매치그룹이 틴더, 오케이 큐피드 등 40개가 넘는 데이팅 앱을 보유한 것도 같은 이유라고 합니다. 

 

  • #이마트
  • #구글
  • #데이팅앱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