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지로 일본, 중국이 가장 인기
여행업계에서도 가성비를 따지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점차 자리 잡으며 올여름은 단거리 여행이 가장 인기가 있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올해 7월 중국 여행 예약률은 작년 대비 190.8% 증가하였고, 일본도 39.5% 증가했습니다. 지난해에 사드 문제로 중국 여행이 감소했지만, 올해에는 반사효과로 예약률이 증가하였습니다. 일본은 저가항공사들의 요금 경쟁으로 요금이 줄어들어 젊은 층들 사이의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6월에 떠나자, '얼리 서머 휴가족' 잡기
#삼성 갤럭시 광고 美 광고제 13개 부문 수상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뉴욕에서 열린 ‘윈쇼 광고제’에서 13개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타조의 꿈’은 약 2분짜리로, 하늘을 날아보지 못한 타조가 가상현실을 통해 비행을 체험한 후 날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의 영상입니다. 본 광고는 크래프트 분야 비주얼 이펙트, 디렉션, 애니메이션 분야 등에서 수상했습니다. 또한, ‘타조의 꿈’은 국내에서도 감동적인 스토리 라인으로 호평을 받았던 광고입니다.
#실시간 검색어: 즉석밥 8%
어제 오후 즉석밥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이유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다소비 가공식품의 물가가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한국소비자원이 지난달 다소비 가공식품 30개의 판매 가격을 분석한 결과 콜라는 지난해 같은 달 보다 11.9%, 즉석 밥은 8.1%, 설탕은 6.8% 상승했다고 합니다. 소비자원은 “즉석밥, 밀가루, 시리얼, 라면, 국수 등 곡물 가공품과 조미료류 가격이 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유통업별 가격으로는 대형마트가 가장 저렴했고, 전통시장,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순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