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중소업체,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의 중요성

DMC미디어

2016.06.18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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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st Small Businesses Are Discovered Online First  

  

미국의 인터넷사용자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eMarketer에 따르면, 

사람들은 특히 중소업체 매장에 직접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온라인에서 사용자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 UI와 모바일 최적화가 중요한데요. 대부분의 중소업체는 이러한 부분까지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의 경우, 바로 로컬 매장을 찾아가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며, 대부분은(응답자의 33%) 온라인을 통해 중소업체에 대해 먼저 찾아본다고 합니다.

2016년 3,4월 동안 온라인에 있는 정보가 중소업체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하였는데요. 

그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36.7%가 직접 방문하기 전 온라인 리서치를 통해 중소업체를 먼저 찾아보고, 온라인 웹사이트 정보 다음으로 입소문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35%). 그리고 겨우 8.4%만이 온라인으로 찾아보지 않고 바로 매장을 방문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사실, 많은 사업자들이 온라인 사이트를 갖추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Yodle과 Research now의 조사에 따르면 중소업체의 52%는 모바일 최적화된 사이트를 가지고 있지만, 40%는 아직도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쇼핑하는 사람이 늘어나는만큼 중소업체뿐만 아니라 모든 사업자들은 자사의 웹사이트가 정말 ‘제대로’ 구축되었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Based on this behavioral research, and the millions of US consumers with smartphones in hand, small businesses should probably be thinking more critically about their mobile pres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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