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신뢰성 높아져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리뷰 컨텐츠가 긍정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3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90%가 인플루언서의 제품 리뷰 컨텐츠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60%가 ‘제품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알 수 있어서’ 라고 답했고, 30%가 ‘몰랐던 제품을 알 수 있어서’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직장인의 86%가 ‘구매를 위해 또는 취미삼아 자주 방문하거나 구독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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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오류 해결
6월 5일 발생했던 인스타그램 오류는 일부 안드로이드 유저들 사이에서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오류를 해결한 앱을 구글플레이에 올렸다”며 유저들은 기존의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여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구글 6월부터 암호화폐 광고 전면 금지
6월 1일부터 시행된 구글의 암호화폐 광고 금지령이 투자자들과 시업들에게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본 여국의 블랙무어 그룹(Blackmore Group)의 CEO는 “그 금지령이 자사의 암호화폐를 곧 시장에 출시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시행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라며 구글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내일 블록체인 X 인더스트리 # 1 밋업
# 카카오페이 QR결제, 소상공인 '수수료 0'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카카오페이 QR결제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입니다. 몇 푼의 수수료라도 큰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해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업자의 계좌와 연결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고 쉽게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는 본인의 계좌가 연동된 QR코드만 고객에게 보여주면 돼 결제 단말기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소상공인들에게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편리함까지 제공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