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웹드라마 제작에 적극적인 기업들 / 핀다, 카카오와 대출검색광고 서비스 오픈

오픈애즈

2018.06.12 17:33
  • 187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웹드라마 제작에 적극적인 기업들

드라마 협찬(PPL)에 집중하던 기업들이 최근 직접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웹드라마를 통한 광고는 방송 광고에 비해 규제가 적고 비용 대비 효과가 커 이러한 트렌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한류스타들이 대거 출연하는 웹 드라마 '퀸카메이커'를 제작해 해외 고객들을 타겟팅하고 있습니다. TV 광고의 경우 직접 광고는 시간이 짧으며 돈이 많이 들고, PPL은 방송규정에 따라 노출시간 등의 제약을 받는 한편, 웹 드라마는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스토리를 따라가는 과정에서 기업들이 원하는 만큼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반감도 줄일 수 있습니다. 

 

 #SKT,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 투자 

SK텔레콤이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에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메이크어스는 음악, 음식, 여행, 뷰티 등 다양한 주자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딩고뮤직'과 같은 모바일 음악채널로 유명합니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메이크어스에 투자를 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SK텔레콤은 메이크어스와 함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과 창작자 친화적인 음악 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중국,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 급성장 

중국의 인터넷 광고시장이 지난해 약 3800억위안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이 중 온라인을 활용해 이용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형태의 광고인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은 2015년 이후 100%이상 시장이 성장해 18억 4000만위안 규모로 확장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인터넷 생방송 마케팅은 기존 TV나 간행물은 물론 유튜브 동영상 광고와도 차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높고 구매 결정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핀다, 카카오와 대출검색광고 서비스 오픈 

지난 7일 핀다와 카카오가 제휴하여 대출검색광고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국내에서 대출상품의 상품콜렉션을 제공하는 것은 최초 시도라고 합니다. 핀다가 제공하던 다양한 대출상품이 카카오에 제공되며 다음 포털의 검색결과 품질이 더 높아질 기대입니다. 앞으로 다음에서 대출 관련 키워드를 검색 시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및 카드사 등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검색 한번으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금융회사에 관계없이 추천순과 최저 금리순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모터쇼 2018 개최

지난 8일부터 부산 BEXCO에서 부산 국제모터쇼 2018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모터쇼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SUV 차량 및 디젤에서 친환경 자동차로 이동하는 트렌드에 맞춘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KIA, Mercedes-Benz, BMW, 만트럭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였고, 제 2전시장에서는캠핑카쇼도 열리고 있다 합니다 .

함께보면 좋아요! 

[Ace Trader] 온라인 마케팅 동향 - 자동차 

 

  • #중국
  • #핀다
  • #웹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