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CleverTap, 첨단 자동화 세그멘테이션 제품군 출시 / 구글맵, 유료화 전환

오픈애즈

2018.06.15 17:33
  • 159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CleverTap, 첨단 자동화 세그멘테이션 제품군 출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CleverTap이 이용자 자동 세그멘테이션에 기반한 제품군인 Discovery Tools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고객 인사이트를 바르게 파악하고, 마케팅 전략에 대한 ROI(투자이익률)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CleverTap의 Discovery Tools Suite에 포함된 자동 세그먼테이션이 활용하는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 RFM (최신성, 빈도성, 과금성): 사용자가 앱에 최종 접속한 시간이 언제인지,  얼마나 자주 방문하는지를 결합해서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함. 

- 플로우: 앱 접속에 이르는 가장 적절한 경로

- 피봇: 주말과 주중 사용자, 오후와 밤 사용자 구분

#구글맵, 유료화 전환 

구글맵이 최근 구글맵스 API를 구글맵스플랫폼으로 통합 하면서 가격을 유로로 일원화 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구글 지도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구글맵의 유료화 전환에 카카오와 네이버 지도 사용을 검토중인것으로 밝혀졌습니다구글맵은 동태지도의 경우 1000건당 7.5달러, 모바일지도의 경우 월 4만건 초과시 1000건당 5-10불을 지불화해야 합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와 카카오를 대안책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스무디, 블록체인 기업으로 부터 투자 유치 성공

다자간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스무디가 어제 블록체인 스타트업 전문액셀러레이터 해시드로 부터 6억원의 투자를 받았다고 합니다. 스무디는 올해 1월 출시한 스타트업이며, 10-20대의 사용자층을 갖고있습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긍정적인 네트워크 이펙트를 볼 예정입니다. 

 

#애플, 암호화폐 채굴 금지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했습니다. 올해 3월 자동으로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캘린더 앱이 맥 앱스토어에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이 앱에서는 버그가 발생되었고 이러한 비슷한 가짜 앱들이 생겨났습니다.  애플의 이번 조치는 구글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에 대한 광고를 금지하는 정책에 가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 밀레니얼 세대의 제태크 

 

  • #구글
  • #구글맵
  • #암호화폐
  •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