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모바일 쇼퍼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안'보다 기본적인 '상품 정보'

오픈애즈

2016.06.19 00:14
  • 155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What Are The Most Important Factors For Mobile Shoppers?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 모바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모바일 쇼퍼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marketing chart를 통해 모바일 쇼퍼의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닐슨에서는 한달 이내에 모바일 쇼핑을 한 적이 있는 미국의 스마트폰/태블릿 소유자 3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2015년 4분기 동안 진행된 리서치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모바일 쇼퍼는 구입하기 전 온라인을 통해 그 상품을 찾아보고, 구입 전 온라인으로 미리 가격을 체크하고 비교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특징을 가진 모바일 쇼퍼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바일 쇼퍼의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상품의 사진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였으며, 2번째로는 웹사이트가 얼마나 모바일 친화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공통적으로 언급한 3번째는 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상품에 대한 리뷰를 읽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가, 그리고 상품의 가격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응답하였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모바일 쇼핑을 하는 과정에서 웹사이트의 보안성은 그렇게 중요한 요소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 중 약 20%는 개인 정보에 대한 우려로 온라인 결제를 거의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 부분도 유심히 살펴봐야겠죠. 

 

한국에서도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가 등장하며 모바일 소비 환경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환경에서도 상품의 이미지, 가격 등 가장 기본적인 정보를 제대로 제공하는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야말로 모바일 쇼퍼를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 매출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다양한 마케팅 이전에 상품에 대한 이미지와 상세 정보, UI/UX측면에서 웹사이트의 모바일 접근성을 고려하여 사용자가 구매하기 편리한 환경인지 다시 한 번 살펴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READ MORE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모바일 쇼핑
  • #UI UX
  • #글로벌마케팅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 #모바일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