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AD curator] 미완의 숫자들_2편

오픈애즈

2018.06.22 17:38
  • 138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한 주간 전한 소식들 중 기억해야 될 '숫자'를 큐레이션합니다.
당신이 기억할 때에만, 완성되는 숫자들.
 
 

 

10대의 10명 중 6명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며 모바일을 통한 동영상 시청 시간은 하루 평균 1시간 30분으로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의 SNS 이용률은 87.8%에 달하며, 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대의 온라인 쇼핑 구매율은 84.3%이며 패션/잡화, 화장품 등 저관여 상품 위주로 구매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10대의 10명 중 6명이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특히 상대방 연락처를 이용해 간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나스미디어 ㅣ 2018 타깃리포트_10대 

 

 

지난 한 달간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한 20대는 33.1%인 반면, 30대부터 각각 53.2%, 68.5%, 66.7%로 연령이 오를수록 늘어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작년 대비 이용 빈도가 증가했는지를 물을 때 역시 연령별 경향이 나타납니다. 카카오스토리의 이용 빈도가 작년보다 늘었다고 답한 4050 세대는 각각 23.6%와 30%인 반면, 20대는 4%, 30대는 12.3%에 그쳤기 때문입니다. 

오픈서베이 ㅣ 소셜미디어 트렌드 조사 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로 네이버 블로그를 꼽은 응답자에게 그 이유를 모두 알려달라고 물었을 때 뉴스 등 유용한 콘텐츠를 얻기 위해(76.5%), 취미 및 관심사를 공유하기 위해(50.6%), 흥미 위주의 콘텐츠를 얻기 위해(45.9%)라는 답변이 TOP3를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지인이나 친구와의 교류를 위해 이용한다는 응답자는 10.6%에 불과할 만큼 색깔이 뚜렷한 것입니다. 

오픈서베이 ㅣ 소셜미디어 트렌드 조사 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오씨아줌마 ㅣ 판이 뒤집힌 네이버 마케팅, 어떤 일이? 그리고 살아남기? 1편

오씨아줌마 ㅣ 판이 뒤집힌 네이버 마케팅, 어떤 일이? 그리고 살아남기? 2편

블로터 ㅣ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중심으로 진화

 

 

활성 사용자 규모를 알기 위해 지난 한 달 간 유튜브를 이용한 적 있는지 물었습니다. 전체 응답자 중 78.8%의 사용자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네이버 블로그(65.8%), 페이스북(60.2%) 등 쟁쟁한 소셜미디어를 제치고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가 무엇인지 물을 때 역시 유튜브를 선택한 응답자가 27.6%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는 작년 대비 8.8%나 높은 수치입니다. 

오픈서베이 ㅣ 2018 소셜미디어 트렌드 읽기 ① 유튜브, 페이스북, 밴드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유튜브랩 ㅣ 구독자0명 걱정하는 당신에게: 구독자수 늘리는 법 

오씨아줌마 ㅣ 유튜브에서 좋은 콘텐츠와 나쁜 콘텐츠!

세계1주 ㅣ 2018년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 9

 

  

향후 3개월 이내 계획하고 있는 여행지는 제주도(30.0%), 일본(27.6%), 동남아(21.4%) 순으로 나타났다. 여행기간은 2박3일(36.1%)이 가장 많았고, 4~5일(26.1%)이 그 다음을 차지했다. 여행지에서 가장 기대되는 활동으로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62.2%)이었고, 여행을 계획하게 된 결정적인 동기는 가족, 친구, 지인이 같이 가자고 해서(34.2%)가 가장 많았고, 타인의 여행 리뷰 포스팅(블로그, SNS)을 보고는 28.6%를 기록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ㅣ 1934세대 주제별 데이터 클리핑_여행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ACE Trader ㅣ 온라인 마케팅 동향_여행


 

  • #네이버블로그
  • #소셜미디어
  • #소셜미디어트렌드
  • #여행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