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많이 들었던 가장 뻔한 소리가 바로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라는 말입니다.
유튜브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여기에 대한 궁극적인 답변은 유튜브의 통계에서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올린 다음 방문자가 이 동영상을 보면서 어떻게 반응 했는지
그리고 방문자는 이 동영상을 어떻게 발견하고, 시청했는지
이 동영상을 보고 구독을 했는지, 구독취소를 했는지...
이런 데이터가 모여서 좋은 동영상이 됩니다.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유튜브 마케팅을 위한 AD curator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