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에 구글 어시스턴트 도입
최근 한국에 들어온 구글 어시스턴트가 앞으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기존 차량 및 신차에 도입될 전망입니다. 기존의 차량들에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만, 최근 출시된 신차는 12일부터 새로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의 80%이상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사용하여, 국내 운전자들이 휴대폰을 안드로이드 오토와 편리하게 연동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아 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뉴스 댓글 구체적 개선안 아직 준비되지 않아
지난 13일에 열린 '바른미래당 포털개혁 TF 네이버에 묻다'에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네이버 서비스 개혁방안 토론회에 참석했습니다. 한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5월 네이버는 뉴스편집을 하지 않겠다고 발표했고, 이 내용들로 인해 전체 사업 구조를 변경해야해 굉장히 많은 토론을 하고 있다"며, "개선안 중 일부는 이미 적용되고 있고, 사용자들에게 어떤 방안이 가장 편할까 고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한편, 앞으로 어떻게 네이버 뉴스가 개편될지 많은 사람들의 집중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전통시장에서 성행
현재 신용카드 가맹수수료는 최대 0.8%이며, 온라인 간편결제 수수료는 3%대라고 합니다. 소상공인들에게 부담되는 수수료 걱정을 줄여주는 카카오페이의 QR결제 시스템이 전통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상인 입장에서는 수수료가 들지 않아 선호하며, 손님 입장에서는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고, 자신의 '가상지갑'에서 QR코드로 편리하게 결제를 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최근 이 서비스를 신청한 소상공인 업체가 5만여곳에 이르렀다고 밝혔습니다.
#CJ ENM, 대드와 협력
CJ ENM이 검색엔진 솔루션 기업 대드(Digital Asset Directors)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CJ ENM은 이번 협력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국내 검색 광고 및 바이럴 마케팅과 함께 검색엔진 알고리즘 분석에 기반한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목표가 있다고 합니다.
#오마이스쿨, 잡코리아와 잡캐스트 론칭
온오프라인 자기계발 콘텐츠 제공 기업인 오마이스쿨이 잡코리아와 협업하여 글로벌 기업 탐구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유튜브과 웹사이트 두 채널을 활용해 글로벌 기업의 문화와 취업 팁을 알아보는 '조승연의 잡캐스트'라는 컨텐츠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조승연은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방송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세계문화전문가라고 합니다. 이들의 첫 컨텐츠는 13일에 공개되었으며 한국 필립모리스의 곽정우 마케팅 본부장과 최용화 인사담당자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한국 필립모리스의 기업문화와 채용 전형에 대해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문화를 탐구하는 컨텐츠들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