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검색광고 확장소재 오픈 예정
8월 13일 카카오 검색광고 확장소재 기능이 오픈합니다. m.Daum 최상단에 카카오 검색광고 확장소재가 노출되어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적합한 확장 소재 제공으로 목적 달성은 물론 전환에 기여 할 수 있는 주요 기능입니다. 추가 제목형, 부가링크형, 가격테이블, 썸네일 이미지형 등 다양한 확장소재를 이용하여 광고 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 오피스 시장 전망
스타트업이나 1인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들은 오피스의 월세나 보증금에 대한 부담이 커 자연스레 공유오피스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최근 위워크 등 다양한 공유오피스가 나오며, 사업자들의 임대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수면실, 회의실, 인쇄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갖춰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현대카드와 같은 대기업들도 공유오피스 사업에 뛰어드는 분위기입니다. 이런 수요의 증가를 반영하듯, KT경영경제연구소는 국내 공유오피스시장이 지난해 600억원에서 2022년까지 7700억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구글캠퍼스, 신규 입주사 6곳은 누구
올 하반기 구글캠퍼스에 신규 입주 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 6곳은 디자이노블 (데이터 기반 패션 비지니스), 아키드로우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애포샤 (데이터 처리 가속 솔루션), 커먼컴퓨터 (블록체인 솔루션), 하비박스(취미 큐레이션 서비스), 휴먼스케이프(희귀질환 환우 블록체인 커뮤니티) 입니다. 선정된 6개 스타트업들은 구글 캠퍼스의 입주사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글로벌 전문가 및 인프라 등 다양한 구글 자원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밸리 구글 데모 데이와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권을 받으며 글로벌 진출에 문이 열립니다. 더불어, 구글 직원들과 정기적인 미팅 및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털 투자자 등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주어질 예정입니다.
#제일기획, 해외 M&A 지속할 예정
최근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제일기획의 올 1분기 사업 비율 중 75%가 해외사업이였다고 합니다. 제일기획은 2014년 영국 광고회사 '아이리스'를 인수하고, 지난 5월 동유럽 디지털 마케팅 회사 '센트레이드'를 인수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국내의 광고시장 성장이 정체되었고, 정부의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며 국내보다는 해외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을 취한 것입니다. 제일기획은 앞으로도 유럽, 중국 쪽에서 인수합병을 통해 점유율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글 캠퍼스 : 구글 캠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공간으로 다른 창업가들과 함께 얘기하고 열정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구글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글로벌 시장을지향하는 스타트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맞춤화된 프로그램입니다.
선정된 팀들은 캠퍼스 서울에 6개월간 입주하며, 구글 네트워크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활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