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SNS 사용시간 증가
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작년 60대의 SNS 이용시간은 하루 평균 60.5분으로 2016년 36.2분대비 크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0대와 40대는 각각 64.8분, 57.2분으로 60대가 이들과 비슷하게 SNS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한편, 40대가 전년 대비 유일하게 이용시간이 감소한 연령층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접속하는 SNS로는 페이스북 (35.8%)가 가장 높았습니다.
줌인터넷, 30억원 투자 유치
검색포털인 *‘줌닷컴’ 서비스를 운영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이 포커스자산운용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표했습니다. 줌인터넷은 검색포털 ‘줌닷컴’, 인공지능 뉴스 추천앱 ‘뉴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줌인터넷 대표 김우승은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줌인터넷과 모회사 이스트소프트의 연구소에서 개발한 AI 기술을 줌닷컴 검색 서비스, 신규 모바일 서비스 등에 효과적으로 녹여내기 위한 투자와 내외부 신규 사업 발굴에 집중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동영상 광고 매출
메조미디어의 ‘2018년 상반기 업종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동영상 광고 매출의 73%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차지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유튜브의 동영상 광고매출은 1169억원으로 40.7%를 차지했으며, 페이스북은 930억원으로 32.4%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모바일 디스플레이, PC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시장을 합친 상반기 디지털 광고 시장의 규모는 8691억원으로 지난해 6041억원 대비 큰 성장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Status Dot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이 사용자의 활동 상태를 보여주는 ‘Status Do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기존의 페이스북과 비슷하게 팔로잉하는 계정 사용자의 접속 유무 상태를 녹색 점으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다이렉트 메시지나 포스트를 공유할 시 나타난다고 합니다. 사용자는 원하지 않으면 언제는기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여 자신의 상태를 숨길 수 있다고 합니다.
줌: 줌은 이스트소프트의 계열사인 줌인터넷이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2011년 8월 4일 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1년 9월 21일에 공개 서비스로 전환하였다. 또한, 줌은 이글루스를 인수하였다.
출처: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