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종합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19:13
  • 229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종합편]    

 



◎ 전체 광고비  

 전체 디지털 광고비용은 8,6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

 유형별 광고 비중은 전년과 유사하나, Mobile DA 비중이 소폭 증가

 

◎ 매체별 광고비

 상위 3개 매체(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순위는 전년과 동일하나,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이 46.8%에서 37.9%로 감소

 네이버의 모바일 상품 강화로 Mobile DA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 33.7% 기록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해 73.1% 기록

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전체 SMR 광고비 금액은 22% 증가

 

◎ 업종별 광고비

 금융, 컴퓨터 및 정보통신(게임, 인터넷 서비스) 등 주요 PC DA 상위 업종은 전년과 유사

 유통, 컴퓨터 및 정보통신(게임, 인터넷 서비스), 서비스 등 Mobile DA 주요 업종은 전년과 유사 

 화장품 및 보건용품, 서비스 등 Video Ad의 주요 업종 순위는 전년과 유사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2019 마케팅 트렌드
  •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