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종합편]
◎ 전체 광고비
전체 디지털 광고비용은 8,6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
유형별 광고 비중은 전년과 유사하나, Mobile DA 비중이 소폭 증가
◎ 매체별 광고비
상위 3개 매체(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순위는 전년과 동일하나, 네이버가 차지하는 비중이 46.8%에서 37.9%로 감소
네이버의 모바일 상품 강화로 Mobile DA 비중이 전년 동기 대비 늘어 33.7% 기록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6%p 증가해 73.1% 기록
전체 Video Ad 중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으나, 전체 SMR 광고비 금액은 22% 증가
◎ 업종별 광고비
금융, 컴퓨터 및 정보통신(게임, 인터넷 서비스) 등 주요 PC DA 상위 업종은 전년과 유사
유통, 컴퓨터 및 정보통신(게임, 인터넷 서비스), 서비스 등 Mobile DA 주요 업종은 전년과 유사
화장품 및 보건용품, 서비스 등 Video Ad의 주요 업종 순위는 전년과 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