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미완의 숫자들_6편

오픈애즈

2018.07.28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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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간 전한 소식들 중 기억해야 될 '숫자'를 큐레이션합니다.
당신이 기억할 때에만, 완성되는 숫자들.
 
 

# 업종 트렌드 


01 건강

건강한 삶에서 중요한 부분인 수면과 운동에 대한 행태는 성연령별로 차이를 보였습니다. 불면증을 겪는 현대인이 증가하고 있다는 뉴스처럼 수면의 만족도가 높은 비중이 약 29%에 그쳐 낮은 편으로 나타났으며, 그 안에서 30대의 만족도가 가장 낮았습니다.

맛집과 미식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비해 ‘건강한 식사’를 위한 노력은 생각보다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의 기본인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사람 역시 37%로 많지 않습니다.   

 

오픈서베이 ㅣ [TREND REPORT] 웰니스 트렌드 리포트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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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메조미디어의 업종별 분석 리포트, 업종별 미완의 숫자를 확인하세요!

종합편 / 게임편 / 교육편 / 금융편 / 식음료편 / 유통편 / 자동차편 / 화장품편 

 

메조미디어 ㅣ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앱 마케팅

 


01 앱재사용율

앱을 설치한 다음날 앱을 재사용하는 사용자 비율은 평균적으로 25% 보다 낮게 나타났습니다. 7일 뒤에 재사용율(Retention Rate)은 11%로 떨어졌고, 45일 뒤에는 5% 미만, 90일 뒤에는 4.1%를 기록했습니다. 즉, 앱 설치형 광고를 통해 100명의 사람이 앱을 설치했다 하더라도, 그 중 다음날 앱을 재접속하는 사람은 25명 미만이고, 일주일 뒤에는 11명, 90일 뒤에는 오직 100명 중 4명만이 앱을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와이즈트래커 ㅣ 앱 재사용율(Retention)이 앱 설치수보다 더 중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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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 연구

 


01 솔루션_more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광고주가 만족해 했다. 위의 표를 보면 (매출정보는 제외했다.) 하루에 약 43,845명의 이탈고객들에게 패널이 노출되었으며, 패널의 클릭률은 대략 15.61%로 나왔다. 필자가 테스트한 다른 쇼핑몰에서도 클릭률은 대략 19.87%, 7.77%, 16.48%, 18.77% 정도로 나왔는데, 업종과 아이템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고객의 관심도는 매우 큰 편이라고 볼 수 있다. 10명 중에 1~2명이 정도가 관심을 가지고 클릭을 한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다. 


오씨아줌마 ㅣ more를 써봤다. 홈페이지에 왔다가 그냥 나가는 고객을 잡아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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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e ㅣ 'more 솔루션'으로 보는 방문자 이탈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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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페이스북 광고 분석

 

완벽한 제목은 5개의 단어로 구성됩니다. 광고 문구의 양은 시간에 따라 변화하였습니다. 2015년 14개 단어에서 2018년 19개로 조금 증가하였습니다 .브랜드들은 첫 부분에 더 많은 정보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마케터가 독자들이 더 많이 읽을 것을 믿고, 독자의 관심을 가장 잘 이끈 좋은 콘텐츠로 유도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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