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미완의 숫자들_7편

오픈애즈

2018.08.03 19:57
  • 86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한 주간 전한 소식들 중 기억해야 될 '숫자'를 큐레이션합니다.
당신이 기억할 때에만, 완성되는 숫자들.
 
 

# 미디어 트렌드 


01 페이스북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DMC미디어 ㅣ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형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KAT Weekly ㅣ KAT Weekly #9 - Facebook의 역사상 최악의 주가 폭락

오픈애즈 ㅣ [세계1주]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로 애드워즈 리타겟팅 광고 집행하기  

오씨아줌마 ㅣ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비교적 정확하게 하는 방법은? 

 

02 유튜브

 

시장조사업체 앱애니는 구글플레이 기준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 카테고리 내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의 소비자 지출이 2016년 상반기 대비 2018년 상반기 3배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고 8월1일 밝혔다.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같은 기간 동안 65% 증가한 것과 비교해, 국내 시장에서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 카테고리의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략) 국내 시장 기준 구글플레이 동영상 플레이어 및 편집기 카테고리 내 앱 이용시간은 2016년 상반기와 비교해 2018년 상반기에 240%이상 증가했다. 해당 카테고리 내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앱 이용시간은 글로벌 추세(같은 기간 240% 이상 증가)와 동일한 기조를 보였다. 유튜브와 아프리카TV는 각각 앱 사용시간 1, 2위를 기록했으며, 2016년 상반기부터 2018년 상반기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블로터 국내 동영상 편집 앱 지출, 2년 새 3배 ↑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오픈애즈 ㅣ [세계1주] 2018년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 9

유튜브랩 ㅣ 유튜브 채널 홍보 이것만 명심하자

파우더룸 ㅣ 마.실.속.보_유튜브 세상을 파헤치다 

 

03 SNS 이용 트렌드 

 

특히 2015년 같은 조사와 비교했을 때 SNS 활동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 줄어들었다(15년 35.2%→18년 30.7%)는 점에서 SNS 이용에 따른 피로감이 커지고 있다는 해석도 가능케 한다. 그 중에서도 30대 이용자가 SNS 활동이 꼭 필요하다(20대 33.2%, 30대 26.4%, 40대 30%, 50대 33.2%)는데 가장 동의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트렌드모니터 ㅣ 커져가는 'SNS'의 영향력, 그러나 '진짜 모습'이 보이지 않는 SNS에 피로감도 많아져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트렌드모니터 ㅣ '디지털시대'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현대인들, 높은 '디지털기기'의 의존도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오픈애즈 ㅣ [매체피드] 페이스북, 'SNS 중독' 비판에 '이용시간 관리' 기능 도입 

 


# TIP - OOO을 위한 O가지 방법들

 


01 블로그 SEO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한 SEO 전략이 존재하지 않다면, 이런 점들을 누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SEO 리드 전략을 사용할 때 14.6%의 접근율을 보이는 반면, 아웃바운드 리드(다이렉트 메일이나 프린트 광고)의 경우 접근율이 1.7% 가량 머무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단순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의 순위(blog ranks)를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검색엔진에서 블로그 순위를 올릴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검색 엔진에 최적화 된 7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뉴스젤리블로그 SEO를 위한 7가지 기본 팁 




02 구글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 

 

하루 사이에도 수많은 앱들이 생겨나고 유저들의 행동은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그 안에서 내 앱에 맞는 Right Users를 만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여기서, ‘Right Users’는 내 앱에 가장 가치 있고 LTV(Life Time Value : 고객 생애 가치)가 높은 사용자를 찾는 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이런 Right Users를 자동으로 찾아주는 상품구글의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오픈애즈 ㅣ [세계1주] 구글 유니버설 앱 캠페인(UAC) 5가지 실전 TIP

 

 

03 클릭을 부르는 제목

 

깊이도 있고 유용한 내용의 콘텐츠를 열심히 만들었지만, 비슷한 주제에 별로 내용도 없는 경쟁사의 콘텐츠에 밀려본 적이 있다면 아마도 제목에 모든 게 달렸어!라는 결론에 도착해 있을지도 모르겠다. 네티즌을 유혹해 클릭 수를 높이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많이 쓰이는 수단 중 하나인 제목 장사를 살펴보자. 


콘텐타 ㅣ 클릭을 부르는 제목 짓기, 5개의 공식

 

당신을 위한 AD curator, 함께 보면 좋아요!

콘텐타 ㅣ 바이럴 공식으로 이메일 제목 짓기 방법 

  • #구글
  • #UAC
  • #SNS
  • #미완의숫자들
  • #블로그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