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아침 July 7

오픈애즈

2016.07.07 19:15
  • 128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 홈쇼핑, 카카오톡에서 주문 가능 

CJ오쇼핑에서 카카오톡을 활용한 ‘톡주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최근 모바일 쇼핑족이 증가하면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톡주문’을 도입했는데요. 주문 단계별로 카카오톡이 보내는 객관식 질문 메시지에 숫자만 입력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으로 1분 내 쇼핑을 끝낼 수 있다고 합니다. ‘톡주문’은 앞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쇼핑 큐레이터’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까요?  

 

2. 빅데이터로 살펴본 여름 휴가지, 2위는 해운대!

작년 여름철 목적지 검색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름 휴가지 탑10을 조사한 결과, 1위는 대천 해수욕장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해운대, 월미도, 전주한옥마을, 남이섬, 경포대, 장호항, 광명동굴, 대부도, 제부도 등 순으로 2위~10위를 각각 차지했는데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사용자들의 휴가 취향을 미리 파악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교육

문경시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과 정보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이론, 블로그, 모바일 홈페이지, SNS를 중심으로 집중교육을 시작하며, 이 교육을 이수한 농민은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농장을 알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하기 쉽지 않은 농민들에게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해당 교육은 7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실시됩니다. 


4.이베이코리아 - 삼성전자, 온라인 마케팅 협력

이베이코리아와 삼성전자가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으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하고,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호 기능 등을 조사해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와 온라인 전용 상품도 공동 기획,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두 회사의 멤버십 포인트를 연동하거나, 지정일 배송 등 서비스 개선을 통해 삼성전자 브랜드샵 자체도 강화시킬 예정이라고 하네요. 

 

5. 경기중기센터, 제품전시관 입점 기업 14개사 모집합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킨텍스 내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제품 전시관’ 입점기업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공간으로, 제품 시연과 판매 또한 가능한데요. 이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품 전시관 블로그(http://blog.naver.com/nasa2000)를 개설하는 등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입점기업의 제품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6.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4억 위안 육박

중국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최근 4년간 연평균 35% 정도씩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현재 4억 위안에 육박했다고 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상거래 시장으로, 평균 인터넷 쇼핑 횟수는 1년에 5번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중국 소비자들은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해 영유아 용품과 화장품을 구입하는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7. 전화번호로 트위터 로그인하면, 이용자 분석까지

트위터가 제공하는 전화번호 로그인 인증 키트인 ‘디지츠’에 이용자 분석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트위터의 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앤서즈가 실시간으로 앱 이용자들에 대한 트렌드와 분석 정보를 제공해 앱을 최적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앤서즈를 통해 일별/월별 이용자수, 이용시간, 성별, 취향, 지역, 앱 내 활동 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8. KT ‘2차 스피드데이팅’ 스타트업 협력사업 추진

KT는 ‘2차 스피드 데이팅’을 개최해 3개 스타트업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8개 기업에 총 7억 원을 들여 사업 협력을 추진했는데, 올해는 총 20억 원을 투입하여 20개 기업의 사업화와 글로벌 진출 지원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스피드 데이팅 : 스타트업이 아이디어와 기술을 제안하면 KT 임원이 이를 검토해 사업화 추진을 위한 재원 투입과 마케팅 지원 등을 현장에서 즉시 결정하는 의사결정 시스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중소기업
  • #카카오
  • #중국
  • #톡주문
  • #이베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