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2018 NPR 타깃리포트 - XYZ 세대 디지털 미디어 이용 행태

나스미디어

2018.08.21 18:13
  • 366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8 NPR 타깃리포트

XYZ 세대 디지털 미디어 이용 행태 

 

 



Generation X (40~59세) "역사상 가장 젊은 40대"
1965년부터 1980년대 출생. 물질적인 풍요 속에서 '개인주의'와 '개성'을 대표하며, 1990년대 대중문화의 부흥을 이끌었던 세대.
전통적인 미디어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디지털 미디어에 민감하고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기도 함

Generation Y (25~39세) "디지털과 아날로그, 그 사이"
1980년 초부터 1990년대 중반에 출생. 최초의 디지털 네이티브인 동시에 아날로그 감성을 지녔으며, 각종 디지털 기기와 인터넷 네트워크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체감한 세대

Generation Z (14~24세) "인생 자체가 디지털"
1990년 중반부터 2010년대에 출생. 태어나자마자 디지털을 경험했으며 유년기부터 이미 스마트폰을 경험.
2018년 사회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차세대 소비 중심 세대로 주목

01 / 미디어 서비스 이용
- TV 미디어 이용률
- 인터넷 이용 시간
- 인터넷 이용 목적
- 주 이용 모바일 앱 카테고리

02 / 동영상 서비스 이용
- 온라인 동영상 시청 디바이스
-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간
- 온라인 동영상 시청 플랫폼
- 온라인 동영상 시청 장르
- 온라인 동영상 시청 디콘텐츠 유형

03 / SNS 서비스 이용
- SNS 이용률
- 주 이용 SNS

04 / 온라인 쇼핑 서비스 이용
- 온라인 쇼핑 디바이스
- 주 이용 PC 쇼핑 플랫폼
- 주 이용 모바일 쇼핑 플랫폼
- 제품/서비스 구매시 신뢰 채널

05 / 모바일 서비스 이용
- 모바일 메신저 이용
- 모바일 게임 이용
- 유료 디지털 콘텐츠 이용
- 모바일 금융 &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 O2O 서비스 이용


  • #NPR
  • #나스미디어
  • #미디어 SNS 이용행태
  • #소비자트렌드
  • #소비자 분석 리포트_연령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