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피처링] 2025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피처링

2025.01.10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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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리포트 

 

 

Influencer marketing hub에 따르면 60%의 마케터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을 늘릴 예정이 있다라고 답할 만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없어서는 안 될 마케팅 전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4년에는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특히 급격한 변화가 있었던 한 해였는데요 2025년에는 이렇게 성숙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인플루언서들과 브랜드들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2025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CHANCE (Creator Economy, Healing, AI, Narrow Targeting, Conversion, Ethic)이라는 키워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6가지 요소는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브랜드와 소비자, 그리고 크리에이터가 어떻게 연결될지를 결정짓는 핵심 트렌드입니다. 피처링에서는 이러한 각 키워드에 따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TREND REPORT 1 - Creator Economy

 

 

 

 

​2024년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눈부시게 성장한 한해로 기록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인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합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의 성장과 함께 개인 크리에이터들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자가 아니라 독립된 브랜드이자 사업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가 지난해 2,500억 달러 규모에서 2027년까지는 두배 가까이 증가한 4,8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에이터들은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이러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성공은 충성도 높은 팬 커뮤니티의 형성과 유지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를 의식한 플랫폼들은 팬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4년 하이브는 샌드박스와 협력하여 크리에이터 팬 소통 플랫폼인 '디어스(THEUS)'를 제작했으며, 

유튜브는 SNS 게시 기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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