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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태그의 필수요소, 페이스북 카탈로그 설치!

주식회사 바름

2018.08.23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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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태그의 필수요소, 페이스북 카탈로그 설치!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회사 바름입니다^^
많은 이들을 힘들게 했던 폭염이 지난 주말 비가 오고 난 뒤부터는 한풀 꺾였는데요! 얼마 만에 비 소식이었는지…!비록 많이 오진 않았지만 사막에 오아시스가 나타난 거 마냥 아주 좋았던 것 같네요. 이번 7월달에 바름 홈페이지로 문의가 많이 들어왔던 인스타그램 쇼핑태그와 페이스북 카탈로그 세팅에 대해서 2회에 나누어 포스팅을 진행하려 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이 지난 6월에 적용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업체들이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을 사용하기 원했습니다. 제품을 판매하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라면 무조건 해야 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분들이 기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추가하기 시작했죠! 하지만 인스타그램의 신기능이라 정확한 설정 가이드가 나와있지 않아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가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단순하게 ‘비즈니스 계정에서 샵 또는 카탈로그 광고를 설정하고 검수를 받고 나면 바로 설정이 가능하다’라고 명시되어있지만 이렇게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쇼핑태그를 하기 위한 첫 단계 비즈니스 계정 전환과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비즈니스 계정 전환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는 굉장히 쉽게 누구나 바로 설정이 가능한데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페이스북에서 하는 방식입니다. 페이스북 설정에서 비즈니스 관리자에 들어가 바로 전환을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인스타그램에서 하는 방법인데 이것 또한 설정에 들어가 비즈니스 계정 전환을 클릭하면 아주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또는 비즈니스 관리자가 아닐 경우에는 페이지 관리자에게 권한을 받아서 진행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 설치입니다. 먼저 카탈로그 카테고리에 접속을 합니다. 이후 카테고리 만들기를 클릭 후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대부분은 E-COMMERCE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품 카테고리에 들어가게 되면 페이지를 설정하고 캠페인을 설정하고 만들기 선택 후 제품 추가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선택하셔야 하는 것이 ‘수동으로 추가’, 와 Use Data Feeds 두 가지 방법인데요! 만약 제품이 10개 이외라면 수동으로 추가를 하시면 좋지만 20,50,100개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아무래도 Use Data Feeds 권장합니다. Use Data Feeds를 선택할 경우 카탈로그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라고 하는데요! 다운로드를 한 후 형식에 맞게 작성을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Google_product_category 형식인데요!

이 부분은 구글 제품 카테고리에 맞게 입력을 해주셔야지 에러가 나지 않고 업데이트가 되므로 확인 꼭 해보셔야 합니다!

작성이 다 되셨다면 마지막 Set a Schedule을 선택해 매일 업로드될 데이터 피드 URL, 시간, 통화를 설정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되면 카탈로그가 정상 처리가 되고 자동으로 검수 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카탈로그 광고 세팅은 템플릿 작성과 피드 업데이트 부분에서 많이 막히고 힘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근차근해보신다면 충분히 해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만약 작성이 헷갈리거나 어려움이 생길 경우 저희 바름에서 언제든지 도와드릴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페이스북 샵과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설치시 유의해야 될 사항들에 대해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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