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콜라보X] 롯데호텔제주xLG전자, K리그x마블, GS25xTS샴푸...

오픈애즈

2018.08.30 19:34
  • 161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롯데호텔제주xLG전자(여행/레포츠/취미x전자/가전)

호텔 라운지에서 '시네마 라운지'운영

롯데호텔제주와 LG전자가 LG전자의 신제품 'LG시네빔 레이저 4K'를 활용한 이색적인 콜라보 프로모션, '시네마 라운지'를 기획했다. 시네마 라운지는 칵테일을 마시며 LG시네빔 레이저 4K를 통해 고전 명작 영화 5편을 관람하는 행사다. 또한 '풀빌라 스위트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객실 내 시네빔은 물론 야마하 블루투스 스피커, 스크린 등이 비치 돼 있어 나만의 대형 극장을 체험할 수 있다. 

 

 

K리그x마블(레저스포츠/취미x문화/미디어)

K리그 어벤저스 MD출시

영화 '어벤저스'의 슈퍼히어로들이 K리그 클럽들의 머천다이징(MD) 상품 안으로 들어온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콜라보 MD 라인업은 캐릭터볼, 텀블러, 핸디 선풍기, 레플리카 유니폼, 핀버튼, 티셔츠, 후드티, 스냅백, 엽서, 스트랩키링, 필통 등 팬들의 수요를 고려한 총 15종의 상품들로 채워졌다.

연맹 관계자는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블과의 콜라보 상품 출시는 K리그 팬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기회다. 향후에도 인기 캐릭터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K리그 MD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기대를 밝혔다.

 

 

GS25xTS샴푸(식품/음료x건강/미용)

유제품 '유어스TS블랙빈밀크' 출시

GS25는 탈모 증상 완화로 유명한 TS샴푸와 콜라보한 유제품인 '유어스TS블랙빈밀크'를 출시했다. TS블랙빈밀크는 어성초, 자소엽, 녹차, 검은콩, 검은깨 등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재료가 함유된 유제품으로, TS샴푸의 핵심 성분과 동일하게 기획됐다. 여기에 모링가, 로즈마리, 페퍼민트, 백수오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했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한달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상품으로 TS샴푸를 증정한다.

 

 

공차x틱톡(식품/음료x문화/미디어)

틱톡 어플을 활용한 '공차로 행복행' 캠페인 진행

글로벌 티 음료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영상제작 어플리케이션 틱톡(TicTok)과 함께 '공차로 행복행'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브랜드 모델인 박서준과의 듀엣 영상을 제작하는 것으로 틱톡만의 강점인 영상 듀엣 편집 기능 '하프앤하프'를 활용해 박서준과 함께 공차를 즐기는 모습을 올리고 SNS에 공유하면 된다.

 

 

서울나우병원xFC안양(건강/미용x레저스포츠/취미)

FC안양 25라운드 경기, 서울나우병원의 브랜드 데이로 문화마케팅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K리그 25라운드가 '서울나우병원 평촌' 브랜드데이로 열렸다. 경기에는 서울나우병원평촌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초대됐으며, 선착순 2000명의 관중에게는 병원에서 제공하는 부채와 물, 일회용 밴드, 막대 풍선이 제공됐다. 또한 하프타임 이벤트 상품으로 MRI검진권, 체형관리 프로그램, 보조 배터리 등을 제공했다.

 

 

비상교육x말이야와 친구들(교육/취업x문화/미디어)

시험을 앞두고 벌어지는 에피소드 영상 제작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 학습 브랜드 '스마트 와이즈캠프'가 유튜브 스타인 '말이야와 친구들'과 함께 한 영상이 100만뷰를 돌파했다.

영상에는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몰래 공부하는 로기와 또히, 그리고 태블릿으로 게임하는 줄만 알았던 미니의 반전 성적 등 시험을 앞드고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스마트 와이즈캠프엣는 영상 퀴즈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콜라보
  • #협업마케팅
  • #콜라보레이션사례
  • #제휴마케팅
  • #콜라보X